한국IBM, 행복나래에 데이터 처리·분석 솔루션 공급
상태바
한국IBM, 행복나래에 데이터 처리·분석 솔루션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18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HANA 온 IBM 파워시스템’ 공급 … 데이터 통합 관리·분석 효율화

한국IBM(대표 제프리 알렌 로다)은 SK그룹의 B2B MRO 구매 전문기업 행복나래(대표 김태진)에 ‘SAP HANA 온 IBM 파워시스템(SAP HANA on IBM Power System)’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행복나래는 사업 성장에 따른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빠른 데이터 통합 관리,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이번 시스템 도입을 진행했다.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 도입을 통해 행복나래는 소프트웨어와 기존 서버간의 호환성 문제를 개선하고, 데이터의 빠른 통합 관리와 분석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현업에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의 적시성 향상을 기대했다.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은 디지털 인메모리 플랫폼인 SAP의 HANA와 IBM 파워 시스템으로 구성돼 행복나래가 기존에 사용하던 서버의 소프트웨어, 각종 장비와의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IBM의 앞선 기술전문성과 지원서비스로 전사 시스템에 안정성을 제공한다. 특히 행복나래의 주요 사업영역인 B2B 대상의 제품/서비스 구매 아웃소싱 사업 확대에 따른 전국 영업망, 고객정보 및 가격, 제품, 품질 등 더 다양하고 많은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분석 자료의 정확성이 개선은 물론 즉각적인 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비즈니스 고객에게 즉각적인 구매 정보 제공과 유통을 지원한다.

홍민호 행복나래 정보전략팀 차장은 “전체 사업이 이 솔루션 위에서 운영되므로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언급하며 “안정성과 더불어 IBM의 차별화된 전문성, 기술지원 서비스, x86서버 대비 뛰어난 성능과 높은 가격대비성능이 보장되는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을 최종 선택했다”고 밝혔다.

한국 IBM 시스템즈 서버솔루션 사업부 총괄 한상욱 상무는 “’SAP HANA 온 IBM 파워 시스템’은 각 고객에게 최적화된 유연한 시스템 구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존 IT 자원의 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라며 “이번 행복나래 프로젝트는 IBM  파워 서버의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솔루션과의 호환성 등 전반적인 측면에서 IBM의 강점을 확인한 사례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