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2016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대표 기업’ 선정
상태바
블루코트, ‘2016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대표 기업’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4.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마켓 리더십 어워드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최고 시장 점유율 기록

블루코트는 IT 리서치 전문 기관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2016 글로벌 프로스트 & 설리번 마켓 리더십 어워드’에서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부문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 따르면 블루코트는 지난해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시장에서 1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14%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블루코트 보안 분석(Blue Coat Security Analytics) 플랫폼은 패킷 분석, 메타 데이터 수집, 종합적인 위협 탐지, 알려지지 않은 파일 검사 등을 제공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분석과 위협 인텔리전스, 패킷 검사와 네트워크 가시성의 조합이 강력한 진단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플랫폼으로써 높은 활용도를 제공하며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 키셀 프로스트 앤 설리번 애널리스트는 “블루코트 보안 분석 플랫폼은 사고 탐지 및 네트워크 성능, 샌드박스 통합, 심층 패킷 검사,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이 하나의 솔루션에 통합되어있어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특히 전체 트래픽 캡쳐 및 재생 기능을 통해 문제 해결 및 포렌식 속도를 더욱 빠르게 지원하며, 글로벌 인텔리전스 서비스와 함께 이용할 경우 네트워크 보안 포렌식 검사에서 수집한 메타데이터 품질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앨런 홀 블루코트 보안 분석 제품 마케팅 총괄 디렉터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글로벌 리더십 어워드 보안 포렌식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네트워크의 경계가 넓어진 만큼 공격의 범주도 확대되었다. 이는 사이버 공격의 경로가 무수히 많아진 것을 의미한다. 블루코트는 기업에서 공격의 피해를 입기 전에 이를 차단하고 추적하여 대응함으로써 앞으로의 위험성 또한 지속적으로 줄여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블루코트의 네트워크 포렌식 솔루션은 이러한 공격의 차단과 리스크 최소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구성 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블루코트 보안 분석 플랫폼은 보안 공격이 진행되고 있는 시점은 물론 포렌식 검사가 진행되는 과정 중 사고의 근본 원인을 탐색하며, 패킷 검사와 인텔리전스 서비스, 풍부한 메타데이터의 조합을 통해 잠재 위협들의 위험성을 측정한다.

이와 함께 블루코트 인텔리전스 서비스는 각종 사이버 공격의 최근 정보가 업데이트된 ‘블루코트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의 자동 쿼리와 URL 및 파일 평가 기록을 결합해 웹, 메일, 파일 프로토콜에 대한 실시간 멀웨어 탐지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블루코트 멀웨어 분석 솔루션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파일을 분석하고 위험성을 판단하여 보안 분석 플랫폼과 양방향 통신으로 이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풍부한 메타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블루코트 보안 분석 플랫폼은 하드웨어 어플라이언스에 온프레미스 네트워크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VM웨어 가상 어플라이언스 및 소프트웨어, DAS 및 SAN 스토리지 모듈에 적용하여 페타바이트급의 스토리지로 확장시켜 방대한 캡쳐 윈도우를 확보할 수 있다. 원격지의 경우 가상 센서를 통해 적용이 가능하며, 보안 분석 센트럴 매니저를 통해 어플라이언스와 센서, 가상머신을 취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인수한 엘라스티카의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가시성에 대한 부분이 강화됐다.

이와 함께 보안 분석 센트럴 매니저는 전체 시스템에 대한 포렌식 검사를 위한 논리적 엔진의 역할을 수행한다. 전체 시스템에서 취합된 내용을 분산된 캡쳐 어플라이언스에 공유하며, 어셋(asset) 그룹을 직접 할당하거나 센트럴 매니저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혹은 액티브 디렉터리에서 특정 엑세스 그룹을 지정할 수 있다. 역할 기반 접근 관리를 통해 사용자 별 접근 규칙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