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약초누리, 위염에 좋은 음식과 약초 먹는 법 제시
상태바
팔도약초누리, 위염에 좋은 음식과 약초 먹는 법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1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에서 나오는 약초를 판매하는 한방쇼핑몰 자연과건강(팔도약초누리)은 몸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약초들의 효능, 먹는 방법을 정리한 가이드를 제시했다.

이 가이드를 보면 간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는 헛개 나무 열매, 칡(갈근), 구기자, 겨우살이 등으로 되어 헛개 나무 열매 효능은 간 해독과 숙취해소에 좋다고 나와 있으며 칡과 구기자 효능은 피를 맑게 해주는 차,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과 같이 사용할 정도로 좋고 겨우살이는 당뇨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고 한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돼 있는 백출(삽주 뿌리), 유근피(느릅나무 뿌리 껍질), 산사(산사자) 등 구성 중에 백출은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이들에게 알려져 있고 유근피는 위염과 위장에 좋은 음식이며 산사는 기름진 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사용하는 소화에 좋은 음식으로 한방 효능이 알려져 있다.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된 약초 중 도라지는 사포닌으로 인해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 많이 사용되며 맥문동은 기관지의 열을 내려주어 마른 기침과 폐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이들에게 천연 음식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한 비염에 좋은 음식인 신이화는 축농증과 코막힘에 좋은 천연 농산물이라고 한다.

공장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자연 농산물로 건강별로 구성되어 있기에 많은 이들이 가격이 비싼 건강에 좋은 영양제, 건강식품 대신해서 집에서 직접 끓여 먹게 되는게 늘어나 옛날처럼 부모님이 정수기 물 대신해 보리차, 결명자차를 끓여 주었던 것처럼 점차 많은 현대인들이 개인과 가족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고 있다.

외에도 다이어트와 고혈압, 당뇨에 좋은 음식 등으로 구성된 약초 구성 가이드가 있으며 약초로는 뽕잎, 옥수수수염, 차가버섯, 감잎 등이 있고 이러한 약초들은 어린이들에게 몸에 부담되지 않고 집에서 정수기 대신 식수대용차로 끓여 먹으면 된다고 한다.

이런 약초들을 끓여 먹는 방법으로는 소량씩 주전자에 넣어 연하게 끓여 마시면 된다고 하며, 입 맛에 맞추어 마시면 더욱 좋다고 가이드 제시했다.

또한 자연과건강(팔도약초누리) 관계자는 “이런 약초들은 자연에서 나오는 농산물이고, 치료하는 의약품이 아니라는 것을 꼭 명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