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디캠프·스파크랩 협업 … 청년 창업 지원 개시
상태바
한콘진·디캠프·스파크랩 협업 … 청년 창업 지원 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 창업 자금 등 지원
▲ 한콘진-디캠프-스파크랩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국내 스타트업 육성기업인 스파크랩(대표 이한주, 버나드문, 김호민),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우수한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디캠프와 스파크랩에서 육성한 스타트업 중 각각 2개씩 모두 4개의 스타트업을 선정, 한콘진이 운영하는 창업 프로그램 ‘창업발전소’를 통해 창업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기관에 대한 관리는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은 “한콘진과 디캠프는 서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텐츠 스타트업 대상 창업지원 분야에서 상호 간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스파크랩 이한주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콘진의 콘텐츠산업 지원 역량과 스파크랩과 디캠프의 스타트업 육성 역량이 결합돼 콘텐츠분야의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모멘텀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육성기관과 손잡고 우수한 스타트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정된 콘텐츠 스타트업들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이들이 세계시장에서 새로운 성공신화를 쓸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창업발전소’를 운영, 직토를 비롯해  JJS미디어, 오픈갤러리, 모모 등의 스타트업들을 발굴․ 육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