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하는 경기 광주시, 교통거점도시로 도약
상태바
‘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하는 경기 광주시, 교통거점도시로 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0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효성이 교통거점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경기 광주시의 태전지구에 ‘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 중이다.

경기 광주시는 각종 교통 인프라 확충 사업에 힘입어 수도권 동남부를 대표하는 교통거점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경기 광주시는 올해 성남 여주 복선전철 및 제2 영동고속도로 개통, 내년 성남 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 전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수서 광주 복선전철, 위례 신사 지하철 연장선, 서울 세종 고속도로(제2 경부고속도로) 등도 들어서게 된다.

지난해 성남 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의 일부 구간이 우선 개통됨에 따라 광주시 도심지의 태전IC에서 판교로의 이동시간이 불과 10분대로 단축됐다. 이어서 올해 성남 여주 복선전철의 개통으로 광주시 도심지에 광주역이 들어서면 대중교통으로도 판교역에 10분대만에 닿는다. 광주역에서 강남역까지의 소요 시간도 20분 대에 불과해 교통 여건이 큰 폭으로 개선된다.

이처럼 판교로의 접근성이 특히 높다는 점 때문에 광주역과 태전IC 인근이 판교의 베드타운으로 자리매김하며 주택 부동산 수요를 흡수하게 될 전망이다. 광주역과 태전IC 인접 지역에는 경기 광주시 최초의 계획 신도시인 태전지구 조성이 한창이다.

태전지구 내에서도 교통 인프라 접근성이 가장 높은 태전 1지구에는 ‘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들어선다. 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위치한 태전동 272-20번지는 광주역과 2km 거리다. 태전IC 진입로와 바로 연결돼 있어 1~2분 만에 자동차 전용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교통 입지를 갖췄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5~20층의 아파트 10개동과 각종 부대복리시설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 별로는 △73㎡(4-Bay) 187세대, △73㎡(탑상형) 35세대, △84㎡(4-Bay 4Room) 297세대, △84㎡(탑상형) 183세대 규모로, 실수요자의 선호를 반영해 702세대 전체를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했다는 특징이 있다.

태전IC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난 3월 일반공급 청약을 진행한 결과, 평균 경쟁률 1.81대 1, 순위 내 최고 경쟁률 3.20대 1을 달성하며 전 타입의 청약을 전부 마감했다. 8일까지는 청약 당첨자를 대상으로 계약을 진행했다.

오는 10일부터는 일부 물량을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을 시작한다. 지난 청약 당시 낙첨자를 비롯, 청약통장 보유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접수할 수 있다. 73A형, 84A형 등 인기가 높은 일부 타입은 분양 마감이 임박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