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신문덕 코아루’ 등 걸어서 학교 가는 단지 주목
상태바
‘포항 신문덕 코아루’ 등 걸어서 학교 가는 단지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어린 아이들의 사건·사고문제가 잇따르면서 초·중·고를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는 학교 가까운 아파트가 학부모 수요층에게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사철을 맞은 올 봄에도 초·중·고를 품은 새로운 학군 지역에서 새 아파트가 속속 나올 예정이다.

포항 남구에 들어서는 ‘포항 신문덕 코아루’는 오천중·고교, 문덕초, 포은증 등이 있고 추가로 초·중·고교 예정 부지까지 갖췄다. 오천공공도서관과 그루터기 작은 도서관 등의 교육시설도 가깝다. 주부들을 위한 10인치 주방 TV는 물론 전동 빨래 건조대와 절수형 페달수전, 와이드 싱크볼, 빌트인 쌀통 등 편의 설비도 제공된다. 이 단지는 14일(목) 당첨자 발표에 이어 19~21일 3일간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우미건설은 의정부 민락2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는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을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34층, 7개 동, 전용면적 84㎡, 732가구로 구성된다. 삼현초, 송양초·중·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8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힐스테이스 세종 3차’의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했다. 단지는 지난해 지정된 세종시 최초 혁신유치원인 공립 두루유치원과 두루초, 두루중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교육환경이다.

삼성물산은 오는 5월 개포개발지구 내 위치한 서울 강남구 개포로 110길 36일대에 ‘래미안 루체하임’을 분양한다. 단지 도보생활권에는 일원초, 중동중를 비롯해 자사고인 중동고 등 학군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대치동 학원가와도 차량 10분 거리로 인접하다.

우미건설이 4월 청주테크노폴리스 A5블록에 짓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은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생길예정이다. 단지는 전 세대 4Bay·판상형의 특화설계에 남향 위주 배치를 선보인다.

한신공영이 4월 동탄2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동탄2신도시 A47블록 한신휴플러스’는 초, 중학교가 도보권에 생길 예정이다. 단지는 전 세대 4Bay·판상형 설계가 적용되고, 남향위주 배치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