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인상과 동안 되기, 턱관절장애 해소와 안면비대칭 교정이 우선
상태바
좋은 인상과 동안 되기, 턱관절장애 해소와 안면비대칭 교정이 우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0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 시즌이 되면서, 결혼이나 취업 등 인생의 중대사를 앞두고 외모를 가꾸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외모 트렌드가 화려한 이목구비에서 좋은 인상과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童顔)으로 변화하면서, 탄력 있고 볼륨감이 충분하면서도 반듯한 얼굴형을 만드는 데 더 집중하는 추세다.

인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면서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기대하기 위해서는, 안면비대칭 증상을 해소하는 것이 우선이다. 얼굴의 좌우 대칭이 맞지 않으면 볼 근육의 처짐도 더 쉽게 일어나 볼륨감이 사라지고, 피부 탄력도 쉽게 처질 수 있기 때문이다.

대진당 기치료원 박남수 원장은 “안면비대칭 증상이 있으면 턱 관절에도 무리가 생겨 턱관절 장애가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며, “턱관절 장애가 있으면 턱을 움직이는 데도 제한이 생겨 볼 살의 탄력 저하에 가속도가 붙게 된다. 따라서 안면비대칭 교정이 곧 턱관절 장애 치료와 동안을 만드는 기본적인 요소가 된다”고 전했다.

안면비대칭이 관찰이 된다면 크고 작음의 문제도 툴어짐만의 문제도 아니며 얼굴이 전체적으로 길어짐, 휘어짐, 옆으로 퍼짐, 울퉁불퉁해짐, 납작해짐, 꺼짐, 흩어진 듯 불균형 등과  갈수록 얼굴이 정갈하지 못하게 변형이 진행 되는 과정에서 관찰이 되는 것이다.

우리의 골격은 성장이 끝나면 변하지 않는 것으로 오해를 하는데 성장기가 끝나도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골격은 하루 하루 매일 같이 변해 간다. 이러한 원인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주름이 없더라도 10대~50대의 얼굴을 가늠할 수 있는 것이다.

턱의 문제라든가 안면비대칭 등 정상범위 이상이 변위 변형이 진행 될 경우 나뿐 인상과 더욱 빠른 노안으로 변해가는 것이기 때문에 필히 어느 한 부위만의 치료가 아니라 얼굴의 전체적인 부분의 근본적인 개선이 반듯이 필요한 것이다.

턱관절장애 치료 및 안면비대칭 치료는 최근 비수술적인 기공치료법이 수술의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대두되고 있다. 기공치료는 외공과 내공을 활용해 신체 전반의 틀어짐을 교정하는 치료법이다.

근본적으로 변위변형이 일어난 얼굴과 신체 전반의 균형을, 수술이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바로 잡아주는 치료법으로 이해하면 쉽다. 경혈과 경락의 허와 실을 조율하는 것이 원리이며, 허한 것은 채워주고 실한 것은 사해주며 응어리 맺혀 막힌 것은 풀어주는 치료다.

박남수 원장은 “안면의 변위변형은 어느 한 부분만을 생각해 고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실제 안면윤곽 수술 후 다시 얼굴이 틀어지는 문제로 고생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며, “두개골과 얼굴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은 전신의 문제로 보고 치료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공치료는 신체 전체의 변위변형을 되돌려주는 것과 함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자율신경이 촉진되어 신체 면역력도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며, “이를 이용해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면 안면비대칭으로 인한 턱관절 장애가 잡히고 피부 탄력 등의 미용적인 문제에서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