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컨텐츠인프라, AWS 다이렉트 커넥트 호스팅 서비스 오픈
상태바
한국컨텐츠인프라, AWS 다이렉트 커넥트 호스팅 서비스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서부 리전 활용 … 글로벌 서비스 안정성 향상

한국컨텐츠인프라(대표 구자성)는 미국 현지 법인을 통해 아마존 웹서비스(AWS) 미국 서부 리전에 다이렉트 커넥트 호스팅 서비스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AWS 클라우드와 사무실 혹은 IDC 간의 품질이 보장된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서비스로, 네트워크 대역폭 비용을 절감과 처리량 향상, 안정성을 제공한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는 비용절감, 처리량과 안정성 향상 등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국내업체들은 해외 현지에서의 개통에 구축의 어려움을 겪어 왔다. IDC 공간을 미리 확보해야 하는 걸림돌 때문이다. 글로벌 IDC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WAN 가속과 글로벌 IDC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컨텐츠인프라가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국 서부 리전에 미리 구축된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호스팅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청 후 바로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글로벌 호스트는 미국 서부 현지 법인을 통해 IDC 서비스와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컨텐츠인프라의 호스팅 서비스이며, 클라우드와 IDC 서비스 간의 결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한국컨텐츠인프라는 글로벌 IDC 사업자인 이퀴닉스(Equinix)와의 협업을 통해 AWS의 모든 리전에 대한 ‘다이렉트 커넥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박진우 AWS기술담당 한국컨텐츠인프라 팀장은 “해외 모든 리전에서 AWS 다이렉트 커넥트를 호스팅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AWS뿐 아니라 구글과 애저의 다이렉트 커넥트 서비스 역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