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증상' 시기 별 다양한 증상…여의사 전문의에게 상담
상태바
'임신 초기 증상' 시기 별 다양한 증상…여의사 전문의에게 상담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4.0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씨(25, 여)은 얼마 전부터 몸이 무겁고 쉽게 피곤해지더니 급기야 속이 메스껍고 소화불량 증세까지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조금씩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다. 더군다나 생리 예정일이 2주나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생리가 시작되지 않자 단순한 몸살 증상이 아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며칠 전 인터넷에서 본 임신초기증상이 아닐까 싶어 산부인과를 찾았고, 여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임신 3주차라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임신 초기 증상은 시기 별 증상이 다양해 각 시기에 맞는 증상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인 임신 시기별 증상으로 임신 1주차의 경우 태아가 자궁에 착상하려는 시기이므로 몸에 별다른 변화가 나타나지 않아 임신사실을 깨닫기 힘들다. 임신 2~3주차부터는 미열과 한기 등 몸살 기운 및 피로감을 쉽게 느끼게 된다. 이어서 임신 4주차, 5주차가 지날수록 유방이 아프고 팽창되어 당기는 느낌이 들며, 소변 횟수가 잦아지고 간혹 입덧 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

그러나 임신초기증상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없는 미혼 및 기혼여성들은 임신을 자칫 다른 질환으로 착각하는 경우도 많다. 미열 및 한기와 같은 임신초기증상을 섣불리 감기로 오인해 감기약을 복용할 수 있는데, 이는 여성 건강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또한 개인마다 나타나는 임신초기증상이 달라 임신가능성이 의심된다면 즉시 여의사 산부인과에 방문해 임신상담과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의사 산부인과는 여성의 심적 부담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여의사가 상주하고 있어, 여성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공간이다. 보다 편안하게 여의사와의 상담에 임하며, 말 못했던 고민을 시원하게 털어놓기 때문에 정확한 임신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처럼 단순한 상담을 넘어 여성의 심리적인 부분까지 돌보아 주는 여의사산부인과는 편안한 상담을 통해 여성들의 고민을 해소해주고 있다. 같은 여성의 입장에서 자신의 일처럼 귀 기울여주기 때문에 보다 세심한 임신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임신상담은 미혼, 기혼을 떠나 모든 여성에게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므로 여의사 전문의와의 임신상담을 통해 임신초기증상을 알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제공: 로앤산부인과강남점 김승현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