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처리 효율성 제고…교육·컨설팅·기술 지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안전한 전자상거래 기반을 조성해 이용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8일 한국소비자원에서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전자상거래 규모가 증가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개인 간 거래 등 거래방식이 다변화됨에 따라,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상담·분쟁조정서비스를 제공해 전자거래 이용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전자상거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력으로 양 기관은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처리의 효율성 증진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정보보호 교육, 컨설팅, 기술 지원 ▲소비자 피해실태조사, 공동 세미나 추진 등에 상호간 협력할 예정이다.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은 “올해 3월 전자거래산업단과 ICT분쟁조정지원센터을 신설하고, 공인전자주소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등 국민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ICT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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