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 관리, 기능성 화장품으로 해결
상태바
여드름 흉터 관리, 기능성 화장품으로 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4.0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루성 피부염이나 화농성 여드름 등을 단순 지성 피부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오해하고 적절한 초기 대응을 못하는 게 다반사다.

이같은 피부 트러블은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미세먼지, 황사, 색조화장 등 외부요인으로 인해 모공이 막히고 피부 속에 갇혀있는 산소가 점차 활성 산소로 변해 피부 진피층을 산화시킨다.

막힌 모공으로 체내의 피지 분비가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고 화농성 여드름 혹은 지루성 피부염으로 발전하게 되면서 여드름 자체나 흉터 등을 남기게 된다.

여성의 경우 이같은 피부 트러블 상황이라고 해서 화장품을 바르지 않을 수 없는데 여드름이 난 피부나 흉터 위에 화장품을 바르는 것은 색조화장의 화학 성분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심해질 우려가 있다. 하지만 피부트러블을 방지하거나 이미 일어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기능성 화장품들도 있다.

봄과 같은 환절기에 화농성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줄이기 위해 수분공급이 가장 중요한데 ‘데일리 모이서처 테라피 페이셜 로션’은 이에 도움을 준다. 데일리 모이서처 테라피 페이셜 로션은 피지오겔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리지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피부세포의 수분손실을 막고 피부 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봄과 가을의 건조한 날씨로부터 지속적인 수분감을 채워준다.

고농축 제형으로 만들어져 소량만 발라도 되고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효과적으로 조절해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최대 72시간의 보습 유지를 지속시킨다. 이밖에도 트러블성 피부, 지루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도 바를수 있는 무 인공향, 인공방부제,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화장품으로 모든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프런트 TCL 101 NC크림’은 기초 화장품의 부스터 효과 및 색조 화장의 화학 성분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지루성 피부염, 화농성 여드름 피부로 인한 여드름 피부와 흉터를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피부 진피층을 정상화하고 외부 미세먼지와 색조 화장으로 인한 피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기존 BB크림, CC크림, 쿠션과 파운데이션의 경우 모공을 막고 피부를 답답하게 만들어 단순 피부의 결점을 가리는 커버력에만 초점이 맞춰졌지만 NC크림은 자연스러운 톤보정 효과를 주는 동시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모공을 수축한다.

특히 TCL(Talking Cell) 세포 대화성분이 기초 화장품의 피부 회복성분을 진피층까지 침투시켜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촉진시키고 피부 속에 자체적으로 강력한 수분감을 만들어준다. 이밖에도 미세먼지와 황사에 반응해 피부 속으로 유해 미세먼지들이 침투하지 못하게 하는 동시에 피부 보습 장벽을 만들어준다.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파운데이션’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톤에 맞게 차분한 느낌으로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완벽한 커버력과 함께 오래 지속되는 파운데이션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돕는다.

지성 피부인 사람이 사용할 때 가장 좋은 효과를 내는 이 제품은 지속력이 좋고, 건성 피부에 사용할 시 수분제품을 많이 발라 피부를 최대한 촉촉하게 만든 뒤 사용하거나 다른 제품과 함께 섞어 사용할 수 있다. 입자가 얇고 피부의 붉은 기를 잡아줘 트러블성 피부와 잔주름을 가려줘 피부결이 정돈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