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2소켓 서버용 제온 프로세서 E5-2600 v4 출시
상태바
인텔, 2소켓 서버용 제온 프로세서 E5-2600 v4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22코어로 성능 개선 … 리소스 오케스트레이션으로 가상환경 지원
▲ 인텔 제온 E5 2600 v4 프로세서

인텔은 2소켓 서버를 위한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 v4’를 발표했다. v3 제품군이 최대 18코어를 제공했던 것에서 v4 제품군은 소켓당 22코어, 44개 쓰레드를 지원하며, 캐시도 20% 이상 증가시켜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 v4의 특징은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로 빠른 접속을 위한 최대 55 MB의 LLC(Last Level Cache), 다수의 VM 데이터 사용량 지원을 위해 2개 소켓 서버 당 최대 24 DIMMs, 전 세대 대비 보다 빠른 최대 메모리 속도다. 또 벡터 처리를 맡는 명령어 세트인 AVX(Advanced Vector Extensions) 적용시 클럭이 감소하는 문제를 해결했으며,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작업을 할 때 동작 속도를 순간적으로 향상시키는 인텔 터보 부스트 기술(Intel® Turbo Boost Technology)을 접목시킴으로써 워크로드 혼합 운영 시의 성능 햐상은 물론 전력 소모와 발열을 줄이면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킨다.

보다 스마트한 리소스 오케스트레이션을 지원하는 인텔 리소스 디렉터(Intel Resource Director Technology)도 주목되는 기능이다. 인텔 리소스 디렉터는 공유 플랫폼 자원에 대한 원활한 제어와 모니터링을 위한 시각화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VM별 우선순위 설정으로, 서비스 레벨과 인프라스트럭처 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자동화된 SDI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이외에도 키 암호화 알고리즘의 코어당 성능을 최대 70% 향상시킴으로써 하드웨어단의 보안을 보다 강화해 향상된 워크로드 격리, 보안 정책 강화 및 더욱 빠른 암호화 등을 제공, 데이터와 플랫폼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한다. 보안 키 생성을 위한 통합 랜덤 번호 생성 기능,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을 위한 랜덤 비트 생성 기능 등도 고품질의 키 제공을 지원, 보안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