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관심'
상태바
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관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4.0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김포공항·서울역 등 사통팔달 교통 환경 주목…선착순 분양 실시

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초역세권이 주목을 받고 있다. 편리한 교통망과 더불어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을 갖추어 실 거주를 목적으로 한 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캠퍼스타운역은 송도1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외암사거리를 통해 영동고속도로로 곧장 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도리분기점을 통한 서울외곽고속도로 진출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송도1교 진출을 통해 인천대교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때에도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캠퍼스타운역 초역세권에서부터 인천공항(약 20분), 김포공항(약 45분), 서울역(약 70분), KTX광명역(약 20분),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약 70분) 등이 가까워 편리한 교통망을 이루고 있다.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 바로 옆에 위치한 점 역시 장점이다. 송도 5공구, 7공구에 시행되는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사업은 연세대 국제캠퍼스를 비롯하여 아파트 대단지들이 연달아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지하철1호선 캠퍼스타운역 주변으로는 홈플러스가 운영 중이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도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 공원, 미추홀 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IPARK)'는 캠퍼스타운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해오면서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송도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고 시공하는 외국인 주택단지다.

시행사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SAT) 측 관계자는 "캠퍼스타운역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초역세권 수혜 단지로 벌써부터 입주를 희망하는 이들의 분양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며 "특히 고국에서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내고 싶은 재외동포들의 분양 문의 사례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송도국제도시 7공구 M2-2블록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등으로 중소형 물량이 전체의 87.3%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답게 아파트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도 눈에 띈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하여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휘트니스클럽, 요가/GX룸이 마련된다.

·한편,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