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그래픽스, PCB 설계 검증 솔루션 ‘하이퍼링스’ 출시
상태바
멘토그래픽스, PCB 설계 검증 솔루션 ‘하이퍼링스’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0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호·전력 무결성·3D전자기 솔빙·고속 룰 점검 통합 검증

한국멘토그래픽스(대표 양영인)는 PCB 설계 검증 솔루션인 ‘하이퍼링스(HyperLynx)’의 신규 버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하이퍼링스 최신 버전은 신호와 전력 무결성, 3D전자기 솔빙,  고속 룰 점검 기능을 통합 검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하이퍼링스는 2D/3D 신호 및 전력 무결성 분석 기능을 단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나의 GUI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SERDES(Serializer-Deserializer) 채널을 시뮬레이트하는 도중 새로운 단일 메뉴 항목을 선택해 대규모 전력 회로망의 감결합 분석으로 전환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PCB 설계 검증을 수행할 수 있다. 또 초고속 지오메트리 추출 엔진과 첨단 소재 모델링(광대역 유전체, 구리 표면 거칠기 등에 대한) 기능을 결합해 인터커넥트 모델링 시뮬레이션의 정확성도 높였다.

A.J. 인코바이아(Incorvaia) 멘토그래픽스 시스템 설계 부문 부사장은 “하이퍼링스 신 버전은 고속 툴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온 노력의 결실”이라며 “오래 전부터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고속 툴인 하이퍼링스는 이제 가장 강력하면서 가장 훌륭하게 통합된 툴이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멘토그래픽스는 업계 전문가인 에릭 보거틴(Eric Bogatin) 박사와의 협력을 통해 전세계적인 교육 워크샵을 진행한다는 점도 아울러 밝혔다. 이 교육 워크샵에서는 새로운 고속 기술뿐만 아니라 이 기술을 효과적으로 채택하기 위한 최고 수준의 방법론, 툴 및 프로세스들도 다룰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