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티이미지코리아, 라이선스 체계 대대적 개편
상태바
게티이미지코리아, 라이선스 체계 대대적 개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4.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선스 단순화 … 멤버십 고객 대상 혜택 증대

이매진스(대표이사 박건원)는 프리미엄 이미지 판매 사이트인 ‘게티이미지코리아’의 가격 체계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이매진스는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기업 게티이미지스(Gettyimages)의 한국 독점 파트너로, 2000년도 설립돼 광고, 보도, 출판 등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디지털 이미지 및 디자인소스, 동영상, 음원  판매 사이트인 게티이미지코리아와 정액제 사이트인 게티이미지뱅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편의 중점 사항은 단순화와 비용절감이다.  특히 우리나라만의 이미지 요금체계를 확립해 국내 고객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매진스는 매체별, 세부 용도별, 규격별로 복잡했던 RM(Rights-Managed)이미지의 요금체계를 광고·홍보, 미디어, 출판 등 총 3가지 용도에 맞도록 단순화했다. 이를 통해 각 세부 용도별 추가비용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했으며, 라이선스 기간이나 범위가 관리되는 RM이미지의 고유 특성으로 인한 추가 비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건별 추가 비용 과금 구조를 벗어나 주요 용도의 세트별 과금 구조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대비 최대 50% 인하된 가격에 프리미엄 RM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통상적으로 1년 한정이던 RM이미지의 라이선스 기간을 멤버쉽 도입에 따라 3년, 5년까지 늘렸다.

이매진스는 “이번 RM 요금체계의 단순화는 지난 10여 년간 지속되어 온 기존 체계를 시장의 니즈에 맞게 파격적으로 바꾼 결과”라며 “글로벌 게티이미지에서도 아직 시행하지 않고 있는 게티이미지코리아만의 독자적이고 혁신적인 변화”라고 전했다.

멤버십 등급제 실시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지난 2월 ‘이매진스 주거래멤버십 오렌지’에 이어 ‘이매진스 주거래멤버십 블랙’을 추가 런칭했으며, 멤버쉽 색상에 따라 기본적인 할인율과 라이선스 기간 등이 확대됐다.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모든 판매 이미지에 대한 최대 30%의 고정 할인, 매월 이미지 4컷 무료 증정, RM이미지에 대한 3년 이상 기본 라이선스 제공,  라이선스가 자유로운 상용 폰트 95종 무료 증정, 워터마크 없는 고해상도 시안 서비스, 매월 추가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RF(Royalty-Free)이미지에 대해선 최대 73% 할인율을 적용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며, 정액제 사이트 '게티이미지뱅크'와의 연계 할인도 제공돼 고객의 혜택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이와 관련 게티이미지뱅크는 4월부터 프리미엄 이미지 12개월 정액제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게티이미지코리아의 '이매진스 주거래멤버쉽 오렌지'를 연 회비 없이 무상으로 가입할 수 있게 하는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박건원 이매진스 대표는 “지난 가격체계의 파격적 변화를 통한 신규 체계 시행은 무엇보다 지속되는 경기 불황 속에 비용 부담과 복잡한 라이선스 때문에 프리미엄 이미지를 사용하기 힘들었을 국내 고객의 애로점을 함께 고민하고 부담을 덜 해결책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늘 고객의 실정에 맞는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서비스 시행에 앞장서는 국내 디지털 콘텐츠 대표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