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시
상태바
구글코리아,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개발사 발굴로 게임 생태계 강화 … 경진대회·전시 페스티벌·통합지원 제공

구글코리아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성장을 도와 국내 게임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유망 국내 중소 개발사의 발굴, 육성을 목표로 하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중소 개발사 게임 경진대회 ▲개발사들이 게임 유저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 관람 ▲인큐베이팅,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구글플레이를 통한 피처링 기회 등으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구글코리아는 국내 중소 게이 개발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고, 게임 생태계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일회성 경진대회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심층적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과 중소 개발사들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지속 성장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구글의 목표로, 이를 위해 구글은 구글플레이팀을 비롯해 구글 캠퍼스 서울, 구글 클라우드 팀 등 다양한 사업 부서가 협업해 중소 개발사를 입체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개발사는 4월 10일까지 구글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공기업이 아닌 중소 규모의 국내 게임 개발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015년 7월 이후 구글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출시한 개발사 혹은 향후 3개월 이내에 구글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출시할 예정인 개발사가 대상이다.

한국 구글플레이 게임 사업개발 담당 장현세 부장은 “그동안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고도 마케팅 자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거나 투자자를 만나지 못해 성장에 한계를 느끼는 중소 개발사들이 많았다"며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이 국내에서 중소 개발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탄탄한 인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