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포레스터리서치 선정 ‘고객 분석 솔루션’ 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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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S, 포레스터리서치 선정 ‘고객 분석 솔루션’ 리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30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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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오퍼링·전략, 선두 역량 입증

SAS코리아(대표 조성식)는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발행한 ‘포레스터 웨이브(The Forrester Wave): 2016년 1분기 고객 분석 솔루션’ 보고서를 인용해 SAS가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AS는 이 보고서에서 고객 분석 관련 최신 오퍼링과 전략, 두 부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리더로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SAS가 고객 인텔리전스(CI, Customer Intelligence) 제품군 개발에 집중 투자한 결과,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통합, 최신 알고리즘 추가, 다양한 모델 매니지먼트 및 배치 옵션을 마련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포레스터는 SAS가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고객 분석을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포레스터는 SAS가 고객으로부터 고객 분석 및 정량적인 투자수익률(ROI) 정교화에 있어 탁월한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평가받았으며, 설문에 참여한 한 기업 고객으로부터 일부 고객 세그먼트의 경우 SAS  덕분에 수익률이 30%까지 증가했다는 피드백을 얻었다는 점도 전했다.

SAS코리아 CI 부문 김한상 이사는 “SAS는 시시각각 변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과 고객의 니즈에 바로 대응하고, 더 나아가 미래를 예측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지능형 마케팅 시스템을 지원한다”며 “SAS 고객 인텔리전스 솔루션은 마케터가 모든 채널, 디바이스, 상호작용에 대한 데이터를 통합 및 분석하고, 전략적 마케팅 프로세스를 설계해 고객에 대한 총체적인 관점을 확보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한편 포레스터는 이번 고객 분석 솔루션 리더를 선정하기 위해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관리 및 통합하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추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행 및 성과를 평가하는 역량’을 평가했다. 이를 위해 포레스터는 벤더 설문 결과, 제품 데모, 고객 레퍼런스 등을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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