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시스템’ 중국 수출 본격화
상태바
사이버다임, ‘문서중앙화 시스템’ 중국 수출 본격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푸넷과 파트너 협약 … 터보에어에 ‘클라우디움’ 공급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중국 내 솔루션 유통 전문 기업 푸넷(FUNET)과 문서중앙화 시스템 ‘클라우디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푸넷과의 파트너 계약과 함께 사이버다임은 중국 현지 기업인 터보에어에 클라우디움을 공급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터보에어는 중국 내 상업용 냉장고 제조업체로 1985년 설립 이래 약 30년간 축적해 놓은 생산 노하우 및 설계도면, 기술 문서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푸넷을 통해 클라우디움을 도입했다. 터보에어에 공급된 클라우디움은 쉽고 빠르게 설치가 가능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일체형 문서중앙화 제품으로 파일 저장 시 파일과 저장 경로, 파일명 등을 모두 암호화해 중앙 서버에서 관리한다. 특히 사용자 및 폴더 별 권한관리, 외부 반출 프로세스 등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사전에 등록된 프로세스(애플리케이션)만 서버 접근을 허용하여 랜섬웨어 같은 악성코드도 예방해 보안성을 높인다.

푸넷은 “파트너 협약과 동시에 시스템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벌써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중국에는 세계 각국 제조업체들이 모여 있는 만큼 핵심 기술 유출을 우려하는 기업들의 제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이버다임은 “이번 업무 제휴 및 현지 고객사 확보는 자국 기업 육성을 우선시하여 그동안 진출이 쉽지 않았던 중국 시장의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지속적인 파트너 교육과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