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어도비 서밋 2016’ 개최
상태바
어도비, ‘어도비 서밋 2016’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2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고객 경험을 창조 체험형 비즈니스 지원

어도비는 연례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어도비 서밋 2016(Adobe Summit 2016)’을 3월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어도비 서빗은 3월 20일에서 24일까지 (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됐다.

올해 어도비 서밋에는 1만명이라는 어도비 서밋 역사상 최다 참석자들이 참혀했으며, 어도비가 마케팅에서 일궈낸 기술 혁신이 공개됐으며, ‘체험형 비즈니스(Experience Business)’ 방안이 소개됐다. 체험형 비즈니스란, 웹사이트에서부터 모바일 앱, 유통 환경에 걸친 모든 접점에서 개인화되고 흥미로운 고객 경험을 창조하는 것을 말한다.

어도비는 이번 서밋에서 어도비는 체험형 비즈니스를 견인할 차세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공개했다. 먼저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Adobe Cloud Platform)은 파트너와 개발자 프로그램이 개선됐으며, 새롭게 마케팅 클라우드 디바이스 협업(Adobe Marketing Cloud Device Co-op)이 추가돼 12억대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계획이다. OTT(Over-the-Top) 기능은 방송사와 유료 TV 업체들이 애플 TV(Apple TV), 마이크로소프트 Xbox, 로쿠(Roku) 등 다양한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에게 TV 보다 훨씬 뛰어난 경험을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디바이스에 걸쳐 적절한 웹, 앱, 그리고 구매 경험을 적시에 예측 및 제공하는 새로운 데이터 사이언스 기능도 소개됐다.  

브래드 렌처(Brad Rencher)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총괄은 “모든 기업은 고객에게 보다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해야 한다”며, “어도비는 기업들이 고객을 위해 일관적이며 개인화된, 뛰어난 경험을 창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Adobe Cloud Platform)은 어도비 익스체인지(Adobe Exchange) 업데이트와 어도비닷아이오(Adobe.io)가 새롭게 추가됐다. 어도비 익스체인지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CRM(Microsoft Dynamics CRM), 디맨드베이스(DemandBase), 액시엄(Acxiom), 브라이트엣지(BrightEdge) 등의 앱과 통합 소프트웨어와의 연동을 지원, 손쉽게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어도비의 새로운 개발자 포털인 어도비닷아이오 개발자들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다운받고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루틴과 프로토콜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에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분석 기능을 바탕으로 디지털 사용자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한 표준화된 디지털 인구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어도비 인증 메트릭스(Adobe Certified Metrics)도 추가됐다. 이를 통해 케이블 네트워크, 유료 TV 서비스 업체와 디지털 출판업체들은 어도비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선형 TV, DVR, VOD,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 게임 콘솔, 그리고 OTT(Over-the-Top) 커넥티드 디바이스 등 모든 스크린에 걸쳐 자사의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을 것으로 어도비는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