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SLLIMM 나노 세컨드 시리즈 지능형 전력모듈 출시
상태바
ST, SLLIMM 나노 세컨드 시리즈 지능형 전력모듈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2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전기모터의 전력소모 절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지능형 전력 모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SLLIMM 나노 세컨드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SLLIMM 나노 세컨드 시리즈는 냉장고, 세탁기 같은 가전에 사용되는 압축기, 펌프, 팬을 비롯해 최대 전력범위가 200W에 이르는 애플리케이션의 하드-스위칭 회로에서 최고 20kHz까지 동작하는 모든 저전력 모터에 활용할 수 있다.

SLLIMM 나노 디바이스는 하프 브릿지 고전압 게이트 드라이버 3개, IGBT 6개, 고속 울트라 소프트 프리 휠링(Ultra-Soft Freewheeling) 복구 다이오드 6개와 함께,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주동력 3상 전기 모터 사이에 완벽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는 저전압 인풋 로직을 탑재한다. 내장형 IGBT(3A용 플래나(Planar) 기술과 5A 버전용 전용 TFS(Trench-gate Field Stop) 기술)와 프리휠링 다이오드의 설계를 통해 저전력 BLDC(Brushless DC) 모터 애플리케이션의 스위칭 및 전도손실 사이에서 최상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맞춤 설계를 적용해 효율성을 높이고 전자파 장애를 감소시킨다.

SLLIMM 나노 세컨드 시리즈는 600V 항복전압과 25°C에서 3A~5A 정격전류를 제공하며, TFS 기술을 통해 5A에서도 낮은 VCE(sat) 1.65V 구현한다. 특히 슬롯 장착형 패키지 옵션으로 저비용의 간편한 히트싱크 조립이 가능하며, 부트스트랩 다이오드를 탑재해 BOM을 절감하고, PCB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최대 150°C의 동작 접합온도를 보장하며, 보호회로에 사용할 수 있는 Op Amp와 컴퍼레이터를 통합하고 있다.

새로운 SLLIMM 나노 세컨드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은 현재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1000 개 주문 시 7.5달러에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