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게임웍스 SDK 3.1 발표 … 실시간 렌더링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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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게임웍스 SDK 3.1 발표 … 실시간 렌더링 강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21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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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속 가상세계 고품질 구현 … 물리엔진 기반, 조명·그림자 효과 극대화

엔비디아(대표 젠슨황)는 지난 3월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내린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6’에서 게임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인 ‘게임웍스(GameWorks)’ SDK 3.1 버전을 발표했다. 게임웍스는 게임 내 머리카락, 옷, 조명, 폭발, 먼지, 물과 같은 모든 오브젝트의 디테일을 강화, 보다 현실감 있는 게임을 구현하는 개발자 툴킷이다.

우선 게임웍스 3.1에는 대기 중 빛의 산란을 시뮬레이션 하는 고급 조명 기술인 입체 광원(Volumetric Lighting) 기술과, 사물의 그림자 진하기 정도를 거리에 따라 표현하는 알고리즘인 HFTS(Hybrid Frustum Traced Shadows)가 새롭게 포함됐다. 또 카메라에 보이는 부분만이 아닌, 주변 공간 전체 사물을 계산하여 더욱 정확하게 그림자를 표현하는 복셀 기반 최고급 쉐이딩 기술인 VXAO(Voxel Accelerated Ambient Occlusion)도 추가돼 게임 내 실시간으로 동작 가능한 각종 그래픽 효과를 효율적으로 게임에 탑재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엔비디아 물리 엔진인 피직스(PhysX) 라이브러리에는 과도한 부하가 걸리는 고밀도 시뮬레이션에서 최대 6배까지 성능을 향상시키는 CPU/ GPU 하이브리드 물리 파이프라인 기술인 ‘PhysX-GRB’가 탑재됐으며, 불, 연기 등 유체를 시뮬레이션하는 유체역학 알고리즘인 ‘NVIDIA Flow’도 추가돼 더 현실감 있는 그래픽 효과를 지원한다.

한편, 엔비디아는 웹 기반의 호스팅 서비스 ‘깃허브(GitHub)’를 통해 게임웍스 라이브러리의 소스 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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