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무료 소프트웨어 툴 ‘CXSTM8’ 발표
상태바
ST, 무료 소프트웨어 툴 ‘CXSTM8’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8 마이크로컨트롤러 지원, 소형 스마트 기기용 C-컴파일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는 STM8 마이크로컨트롤러의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툴인 ‘CXSTM8’을 발표했다. CXSTM8은 ST와 코스믹(Cosmic)이 공동작업을 통해 개발한 것으로, STM8 애플리케이션의 구현, 디버깅, 미세조정 등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STM8용으로 발표된 코스믹의 무료 C-컴파일러(COS-C-COMPILER)는 128KB 디바이스를 포함해 STM8 제품군 모두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프로토타입 제작이 8달러로 가능하게 됐다. 8달러는 STM8S-디스커버리(STM8S-DISCOVERY) 하드웨어 키트의 가격이다.

미쉘 뷔파(Michel Buffa)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은 “마이크로컨트롤러 판매의 약 40%를 차지하는 8비트 시장에서 STM8 제품군이 더욱 주가를 올리게 됐다”며 “STM8가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의 간편성과 경제성에 기반하는 수천만 개의 애플리케이션 대부분에 채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무료 코스믹 CXSTM8 C-컴파일러는 ST 비주얼 디벨롭(STVD) 환경과 매끄럽게 통합된다. STVD는 무료 ST 마이크로컨트롤러 툴셋 중 하나로, ST비주얼 프로그래머(STVP; ST Visual Programmer)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ST 어셈블러 링커(ST Assembler Linker),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을 세밀하게 조정하기 위한 STM스튜디오(STMStudio)로 구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