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리퀴드VR 탑재 ‘라데온 프로 듀오’ 발표
상태바
AMD, 리퀴드VR 탑재 ‘라데온 프로 듀오’ 발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 구현 최적화 … 2016년 2분기 공식 출시 예정
▲ AMD 라데온 프로 듀오

AMD는 고성능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리퀴드VR SDK(LiquidVR SDK)’을 탑재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Radeon Pro Duo)’를 발표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교육, 저널리즘, 의료 및 영화 등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환경에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16테라플롭스에 달하는 높은 연산 능력을 제공한다.

라자 쿠드리(Raja Koduri)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수석 부사장은, “연산 능력이 더욱 강력해짐에 따라 높은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의 등장도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는 가상현실이 일관성 있는 높은 수준의 연산 능력을 필요로한다는 것으로, 리퀴드VR SDK를 탑재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현존하는 가장 빠른 가상현실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AMD VR 레디 크리에이터(AMD VR Ready Creator) 제품군의 초기 모델로, 가상현실 개발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대학 교육 기관과 연계해 가상현실 연구소를 지원해 주는 크라이텍 VR 퍼스트(Crytek’s VR First)의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2016년 2분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