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보쉬에 CAD/PDM/PLM 통합 SW 공급
상태바
지멘스PLM, 보쉬에 CAD/PDM/PLM 통합 SW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 전동 드라이브 사업부 도입 … 지멘스 SW로 시스템 통합 구현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독일의 자동차 부품 업체인 보쉬(Bosch)의 전동 드라이브 사업부에 CAD/PDM/PLM 통합 솔루션이 공급된다고 밝혔다. 보쉬는 2016년 여름부터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NX 소프트웨어,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전동 드라이브 사업부문의 전세계 사업부 내의 공통 개발 플랫폼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다른 사업부에서 지멘스의 CAD/PDM/PLM 소프트웨어를 다년간 사용해 온 보쉬는 모델링, 설계, 협업에 있어 통일된 방법론을 바탕으로, 현재의 분산된 툴 구성을 통합하기 위해 전동 드라이브 사업부문으로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CAD/PDM/PLM 통합 솔루션 활용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보쉬는 모듈형 툴킷 개념을 바탕으로 전동 드라이브 사업부의 가치 사슬을 최적화하고, 제품 개발 과정 전반에서 사업부간 디지털 협업을 더욱 활성화할 방침이다.

어반 어거스트(Urban August) 지멘스PLM소프트웨어 독일 지사 수석 부사장은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오늘날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들이 제공하는 제품의 구성이 복잡해 짐에 따라, 제품 개발 과정에서도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통합 제품 정의(integrated product definition)를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 중심의 접근법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시스템 중심 제품 개발(SDPD)을 촉진하기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생산 라인 엔지니어링, 메카트로닉 엔지니어링을 위한 일관성 있는 프로세스 지원(process-enabled) 프레임워크, 첨단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직관적 사용자 경험 및 개방형 PLM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