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디코노미’ 글로벌 확산 ‘박차’
상태바
SAP, ‘디코노미’ 글로벌 확산 ‘박차’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디지털’ 활용국, 100여개로 확대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SAP는 SAP 디지털(SAP Digital)의 사용 국가를 2016년 말까지 100개국 이상으로 확대, 디지털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일명 ‘디코노미(D!conomy)’의 세계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발표는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세빗(CeBIT) 2016’에서 발표됐다.

2015년 5월에 출시한 실시간 신용거래 솔루션 ‘SAP 디지털’은 2015년에만 130만명의 방문자와 1만 건 이상의 주문량을 기록하며 급성장을 기록한 상황으로, 현재 32개 국에서 사용 가능하다. SAP 디지털은 중소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규모의 고객들이 한 번의 클릭, 신용카드 결제로 간편하게 SAP와 외부 솔루션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산업 전 분야에 걸쳐 디지털 변혁을 지향하는 SAP 디코노미의 핵심이다.

SAP는 SAP 디지털을 기반으로 비즈니스와 사회 전 분야에 걸친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할 방침이다.

SAP와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실시간 디지털 솔루션은 온라인 스토어인 SAP스토어닷컴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으며, 일부 솔루션은 ‘인앱(in-app)’ 기능을 통해 앱 상에서의 즉각적인 구매도 가능하다. 인앱 기능을 이용할 경우 고객사는 별도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할 필요 없이 새로운 기능을 앱 상에서 편리하게 구매, 업그레이드 및 설치할 수 있다.

세빗 2016에서 기조 연설자로 나선 조나단 베커(Jonathan Becher) SAP 최고디지털책임자( CDO)는 “SAP 는 개인부터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대기업까지 변화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꾸준히 혁신하고 있다”며 “SAP는 최근 기업 고객들이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엔드투엔드 경험을 선사하는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AP 디코노미를 지원하는 SAP 디지털 솔루션은 ▲SAP 디지털 CRM ▲SAP 루미라(SAP Lumira)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용 사용자 기반 패키지 SAP 러닝 허브(SAP Learning Hub) 등이다. 또 센티콘솔루션, 앱로요, 인마인드컴퓨팅, 리퀴드애널리틱스, 미놀라테크놀로지, 써치유어클라우드, 세모스, 워윅애널리틱스 등 파트너의 솔루션도 SAP스토어닷컴을 통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