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 서비스 오픈
상태바
다우기술,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 서비스 오픈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SQL 9.5 기능 포함 … 성능·보안성 향상

엔터프라이즈DB(EDB)의 국내 총판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은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Postgres Advanced Server 9.5)’의 국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성능, 확장성 및 보안성이 향상되고 보다 복잡한 워크로드를 작동시킬 수 있게 됐으며, 오라클로부터의 마이그레이션이 편리해졌고 호환성도 확장됐다.

마크 린스터(Marc Linster) EDB 시니어 부사장은 “모든 기관 및 조직들은 데이터베이스 대신 오픈 소스 기반의 대안을 활용하며 데이터베이스 비용을 줄이고 있다”며 “오픈 소스를 활용해 벤더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업무에 필요한 워크로드를 포스트그레스와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 확장성, 보안 및 관리성을 향상시켰다. 패스워드 프로파일은 패스워드 복잡성, 재사용, 만료 등과 관련된 규칙을 정의해 EDB 포스트그레스가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s)를 준수하는 것과 같이 보안에 매우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강화하였다. 오라클과 호환 가능한 구문에서 실행되는 EDB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 패스워드 프로파일은 보안에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에서 지속적으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마이그레이션 타겟을 확대했다.

포스트그레스 어드밴스드 서버 9.5는 최근에 발표된 오픈소스 포스트그레스SQL 9.5가 가진 새로운 기능을 전부 포함하고 있다. 해당 기능은 데이터를 입력하고 충돌 관리를 돕는 UPSERT, 큰 테이블들의 빠른 검색을 지원하는 BRIN(Block Range Indexes), 그루핑 셋(Grouping Sets), 롤업(Rollup)과 큐브(Cube)를 포함하며 분석 운영과 함께 포스트그레스의 기능을 확장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