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어도비 XD’ 프리뷰 공개
상태바
어도비, ‘어도비 XD’ 프리뷰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X 디자인·시제품 제작 툴 … 2016년 말 공식 출시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디자인(Adobe Experience Design) CC’ 프리뷰 버전을 발표했다. 어도비 XD는 사용자 경험(UX) 디자이너들이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더욱 빠르고 손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UX 디자인 및 시제품 제작 솔루션이다.

어도비는 지난해 10월 어도비 MAX에서 ‘프로젝트 코멧(Project Comet)’이란 이름으로 어도비 XD를 처음 선보였다. 어도비는 이번 프리뷰 출시를 통해 UX 디자인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아 해당 제품에 적극 반영할 계획으로, 어도비 XD는 어도비 ID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어도비는 올해 말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해당 솔루션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폴 거베이(Paul Gubbay)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 관리 부사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서로 연결된 환경에서 조악하게 만들어진 앱이나 웹을 통한 경험은 거부감을 주고 지속가능성도 떨어진다”며 “디자이너들은 앱과 웹 경험 디자인 작업을 단순화 해주는 제대로 된 UX 툴을 기다려 왔다. 어도비 XD 출시 배경에 어도비와 디자인 커뮤니티 간의 긴밀한 협업이 있었던 만큼 이번 프리뷰 출시를 통해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소중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XD는 데스크톱 앱을 통해 디자인과 시제품 작업을 빠르고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디자인이나 와이어프레이밍(wire-framing) 작업 후 원활한 시제품 제작 및 프리뷰가 가능해 반복 작업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고, 사용자들이 재방문하는 파급력 있는 앱과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다. 이번 프리뷰 버전은 직관적인 디자인 및 레이아웃 툴에 중점을 맞췄다. 인터랙티브 핫스팟과 트랜지션을 정의하는 시제품 전용 모드, 시제품을 테스트하고 실시간으로 수정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