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KT DS에 ‘엑스이알디’ 200카피 공급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KT DS에 ‘엑스이알디’ 200카피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이알디 대량구매 고객 증가 … 오픈 DBMS 지원 기능 추가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KT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 KT DS에 자사의 데이터 모델링 도구 ‘엑스이알디(eXERD)’ 200카피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엑스이알디는 이클립스 기반의 지능형 E-R 모델링 툴로 초보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실제 모델링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화 기능과 인터랙티브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사용상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기존 제품과 달리 동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 시각화된 애니메이션으로 함축적인 정보를 전달하며 한눈에 모든 데이터 관계를 파악할 수 있고, 사용자가 논리ž물리 모델을 동시에 보면서 작업할 수 있어 논리·물리 모델링을 매칭시키는 불편함을 해소한다는 점이 엑스이알디가 지닌 고유의 장점이다. 또 확산되고 있는 오픈소스 DBMS PPAS(Postgres Plus Advanced Server) 지원 기능이 추가돼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사장은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기능들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량으로 공급되는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현재 공공, 금융, 대학, 기업 등에도 도입이 잇따르고 있다”며 “이번 KT DS 납품을 계기로 제품에 대한 신뢰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이알디는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에게 무료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입을 검토하는 기업에게도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어 간단한 등록만으로 모든 기능을 제약 없이 검토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