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티티테크, 자율 주행 기술 개발 박차
상태바
인피니언·티티테크, 자율 주행 기술 개발 박차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10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티테크 ‘zFAS’ ECU에 인피니언 마이그로컨트롤러 활용

아우디(AUDI)의 협력사인 티티테크(TTTech)는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의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채택해 새로운 자동차 중앙 제어 유닛(ECU) ‘zFAS’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zFAS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합한 로 ECU는 다양한 센서 데이터 융합을 지원한다.

zFAS는 혼잡한 도로에서 자동 주행(piloted driving)과 자동주차(piloted parking) 같은 새로운 기능 구현을 위해 개발됐다. 티티테크는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가능 이더넷 백본 솔루션인 확정적 이더넷(Deterministic Ethernet)과 티티인티그레이션(TTIntegration) 미들웨어를 활용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다중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걸쳐서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실현시켰다.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는 zFAS를 위해 티티테크는 아우디와의 협의를 통해  인피니언의 AURIX TC297T를 마이크로컨트롤러로 활용했다. AURIX 제품군은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첨단 멀티코어 제품을 포함한 포괄적인 유형의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전문적인 안전 관리 유닛을 포함함으로써 ASIL D에 이르는 다양한 안전 관련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크 랑(Marc Lang) TT테크 이사는 “zFAS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사용하기 위한 고도로 통합적인 플랫폼 제어 유닛으로서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인피니언의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티티테크의 실시간 이더넷 솔루션은 혁신적인 ADAS 솔루션 구현을 위한 핵심 부품”이라고 말했다.

2015년 3월 티티테크 지분을 인수한 인피니언은 티티테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자율 주행 기술 진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