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ms, NFC 공동 솔루션 개발
상태바
ST·ams, NFC 공동 솔루션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M 엠베드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에서 NFC 트랜잭션 구현

ams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양사의 NFC 솔루션이 ARM의 새로운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에 적용돼 고성능의 보안 NFC와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T와 ams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 NFC 솔루션은 NFCC(NFC controller)와 글로벌 플랫폼 표준 2.2버전의 보안요소(Secure Element)를 탑재한 SiP(System-in-Package)인 ST의 ST54E와 ams의 부스트NFC(boostedNFC) 기술이 적용된 AS39230 NFC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로 구성된다.

ams의 부스트NFC 기술은 기존 NFC 디바이스들이 어려운 환경에서 너무 작은 안테나로 RF 전송을 해야 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을 극복하게 하며, ams/ST 솔루션은 100mm2 보다 작은 안테나로도 비접촉식 결제에 필요한 EMVCo요건을 초과하는 RF 성능을 달성한다. ST의 SiP는 전세계의 모든 주요 NFC 보안 표준을 폭넓게 지원해 ARM 엠베드(mbed)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이 비접촉식 결제와 자동요금징수, 출입 제어와 같이 다양한 분야의 IoT(Internet of Things)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요한 보안 트랜잭션 유형을 지원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ams/ST 공동 솔루션은 평균 전력 소모가 매우 낮아서 충전 주기 사이의 배터리 구동 시간을 늘리며, 부스트 NFC 프론트 엔드와 NFCC 모두 전력 사이클을 완벽하게 설정할 수 있다. 엠베드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은 웨어러블 기기 OEM 업체들이 손쉽게 복제를 하여 고성능 NFC 카드 에뮬레이션을 빠르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며, ams/ST 공동 솔루션은 ST가 개발한 완벽한 NFC 소프트웨어 스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 설계자들이 보다 손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스택은 ARM의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mbed IoT Device Platform)과 호환이 가능하다.

ams의 마케팅 상무인 마크 딕슨(Mark Dickson)은 ”이번 양사 합작 NFC 레퍼런스 디자인은 현재 시장에서 RF 성능, 상호운용성, 저전력 구동을 가장 훌륭하게 집합시켰다고 인정받고 있다. 풋프린트와 프로세싱 능력(processing power)에 대한 시스템 요구 사항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ARM의 엠베드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과 같은 공간 제약이 있는 디자인에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ST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마케팅 상무인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는 “이번 ams/ST 종합 NFC 솔루션은 보안 및 에너지 효율적인 웨어러블/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비접촉 결제, 티켓 구매, 출입 제어를 위한 손쉬운 방법을 제시한다”며, “엠베드 IoT 디바이스 플랫폼과의 호환성 덕분에 OEM들은 시제품에서 상품까지 보다 빠르게 구현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가치를 더하는 기능 추가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ARM의 IoT 비즈니스 마케팅 부사장인 자크 쉘비(Zach Shelby)는 “ARM 엠베드 웨어러블 레퍼런스 디자인은 검증된 디자인 기반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신속하게 저전력 IoT 기기를 구현하고, 고유의 차별화된 기능 개발에 주력할 수 있게 한다“고 말하고, “ams와 ST의 NFC 솔루션은 소형 폼팩터의 디바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RM 코어텍스M 아키텍처 및 엠베드 OS를 적용할 때의 에너지 효율성을 잘 보여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