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블루투스 스마트 싱글칩 ‘nRF52832’ 양산 개시
상태바
노르딕, 블루투스 스마트 싱글칩 ‘nRF52832’ 양산 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4.2버전 인증 획득 … 암호화 무선 통신 지원

 

 

노르딕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싱글칩 솔루션인 nRF52 시리즈 SoC(System-on-Chip)의 첫 번째 제품인 nRF52832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RF52832는 블루투스 4.2버전 인증을 받았으며, 모든 개발킷과 소프트웨어, 문서자료들이 지원된다.

nRF52832 양산버전은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에 암호화된 무선 통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LE 보안 연결’ 기능이 포함됐다. 또 DFU(Device Firmware Upgrade) 보안 기능도 향상됐으며, 개발자들이 해당 컨피규레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스택이 차지하는 메모리 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유연한 RAM 방식과 다중 마스터-슬레이브(Master-Slave) 네트워크를 동시 지원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중 마스터-슬레이브 네트워크 동시 지원기능은 예를 들어, 스마트워치를 다른 무선 센서의 허브나 스마트폰의 무선 주변장치로 동시에 동작하도록 하는 것이 가능하다.

nRF52832는 64MHz ARM 코어텍스M4F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저전력 2.4GHz 다중 프로토콜 무선, 자동화된 전력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며, EEMBC 215 코어마크(CoreMark)를 달성해 경쟁 솔루션에 비해 최고 60% 이상의 범용 프로세싱 파워를 지원한다. 58 코어마크/mA에서 nRF52832는 경쟁 솔루션 대비 최고 2배의 전력효율을 달성했다.

한편 nRF52832는 센서, 디스플레이, 터치 컨트롤러, 키패드, 모터, 디지털 마이크로폰, 오디오 코덱 등과 같은 외부 컴포넌트들과 글루리스 인터페이스(Glueless Interface)가 가능하도록 모든 온칩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원격 컨트롤러, 장난감, 스마트 홈 디바이스, 가전기기, 무선 충전 등과 같은 웨어러블 및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에 적합한 단일 칩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파 하칸손(Pär Håkansson) 노르딕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해 6월 새로운 차원의 블루투스 스마트 단일 칩 솔루션을 재정립한 nRF52832가 출시된 이후 어떠한 경쟁사도 아직까지 이에 근접하는 솔루션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nRF52832 디바이스가 다음 분기부터 샘플링 단계에서 수백만 개에 이르는 양산제품으로 전환됨에 따라 각 지역의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모든 고객들도 충분한 수량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