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반도체, 래티스 다이아몬드 SW 세트 3.7 출시
상태바
래티스반도체, 래티스 다이아몬드 SW 세트 3.7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소형 폼팩터 FPGA용 디자인툴 … ECP5·매치XO FPGA 제품군 성능 개선

래티스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는 ‘래티스 다이아몬드(Diamond) 디자인 툴 세트’를 3.7버전으로 새롭게 업데이트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3.7 버전은 래티스 디바이스 지원 기능이 더욱 확대되고, 성능을 향상시켜 더 작은 사이즈, 저전력 소모, 비용을 특징으로 하는 래티스 FPGA 기반 솔루션을 설계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래티스 다이아몬드 설계 소프트웨어는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 효율적인 설계 흐름, 우수한 설계 탐색 기능 등을 제공하는 FPGA툴 세트로, 3.7버전에는 확대된 ECP5,  매치XO(MachXO)2/매치XO3 FPGA 제품군에 대한 지원 기능이 포함된다. 또 툴 세트에 사용되는 LSE(Lattice Synthesis Engine)의 개선으로 더 작은 풋프린트와 설계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화 슈에(Hua Xue) 래티스반도체 부사장은 “래티스의 FPGA 제품군은 소형 크기, 저전력 소비 및 고성능이 특징이기 때문에 소비재, 산업, 통신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업계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래티스 다이아몬드 소프트웨어 세트의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디바이스의 기능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설계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