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모바일 컴퓨터 MC40, 디즈니랜드 식품 안전성 강화
상태바
지브라 모바일 컴퓨터 MC40, 디즈니랜드 식품 안전성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3.0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아이서튼티(iCertainty)와 지브라가 접객업(hospitality) 시설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식품 안전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CHEFS’는 식품의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더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서류 작업의 번거로움을 제거해주어 글로벌 레스토랑 체인에 적합한 식품 안전 솔루션이다. 디즈니랜드의 혁신적인 솔루션 CHEFS는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의 안전 기술과 운영사례들을 활용하며 아이서튼티가 핵심 기술을 제공한다.

지브라의 MC40 모바일 컴퓨터와 무선 온도 측정기를 사용하고 아이서튼티가 핵심 기술을 제공하는 자동화된 디즈니 CHEFS는 식품 안전성과 관련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식품 안전 검사와 규제 준수 등을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수기로 서류 작업을 해야 할 필요를 없애준다. 표준화된 절차를 사용해 모든 고객에게 매번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식품 안전 문화를 만드는 것이 디즈니 CHEFS의 개발 목표였다.

지브라 북미지역 리테일 및 접객업 부문 부사장 팻 글레넌(Pat Glennon)은 “새로운 식품 안전 규제들의 도입은 음식점들이 식품 안전관리에 대해 더 정확하고 시간에 맞춰 기록을 남길 것을 요구한다. MC40과 같은 식품 서비스 종사자들이 사용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모바일 컴퓨터들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즈니 CHEFS 솔루션은 기업들이 식품 안전을 위해 준수해야 할 예방책들과 요구되는 후속 절차들을 규정해 놓은 HACCP 시스템의 국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한다. 디즈니 CHEFS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손 씻는 과정에서부터 조리, 보관 온도까지 아우르는 준비 과정의 모든 측면들을 전자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 준다.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는 미국 내 디즈니 놀이동산들을 비롯해 디즈니랜드 파리, 홍콩 디즈니랜드, 상하이 디즈니 리조트 등에 입점해 있는 700개 이상의 F&B 매장에 디즈니의 CHEFS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자체 크루즈 사업인 디즈니 크루즈 라인(Disney Cruise Line)에도 도입을 진행 중이다.

지브라 MC40은 직원들이 식품 안전을 위해 준수해야 하는 모든 HACPP 체크리스트 및 절차에 터치 한번으로 액세스 할 수 있게 해 준다. 디즈니의 CHEFS 솔루션은 식품이 허용 온도 내에 있지 않거나 중요한 측정 기록이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 이를 직원들에게 알림으로써 잠재적 이슈들을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알려준다.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 수석 안전 책임자이자 범세계안전부 부사장 그렉 헤일(Greg Hale)은 “안전은 모든 기업에 있어 최우선시돼야 하는 가치다. 월트 디즈니 파크 앤 리조트는 전세계의 기업과 조직들이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는 선례 및 안전기술들을 공유하는 것이 우리의 소명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아이서튼티 CEO 테드 우딩스(Ted Woodings)는 “아이서튼티는 디즈니와의 협력을 통해 전세계의 식품 서비스업자들에게 사용하기 쉬운 기술 솔루션을 제공해 오고 있다. 우리의 모바일 솔루션들은 식품 안전성과 품질, 운영효율성을 향상시켜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