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소개 영상 제작, '비즈니스 스토리' 오픈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활동 광고주의 수가 300만을 돌파했다. 지난해 2월 활동 광고주 2백만 돌파 후 약 1년 만에 100만의 광고주가 증가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페이스북에서 활동중인 300만 광고주들은 중소상공인부터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약 70%는 미국 이외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현재 5000만개 이상의 소규모 기업들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들 페이지에서는 매달 25억개가 넘는 댓글이 생성되고 있다. 댓글과 메시지 등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 사용자와 기업들이 주고받는 대화를 모두 합하면 430억건에 이른다.
페이스북은 활동 광고주 300만 돌파를 기념해 기업들이 편리하게 비즈니스 소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웹사이트인 ‘비즈니스 스토리(yourbusinessstory.fb.com)’를 공개했다. 비즈니스 스토리는 다양한 기업들이 자신만의 가치와 이야기가 담긴 동영상을 손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사이트로, 한국어 지원은 3월 17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