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솔루션즈, 코스콤 FIDO 인증기술 도입 프로젝트 수주
상태바
SGA솔루션즈, 코스콤 FIDO 인증기술 도입 프로젝트 수주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3.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콤, 다양한 인증수단·공인인증서 연계한 통합인증 서비스 제공”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금융투자업계 공인인증서비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코스콤의 ‘FIDO 인증 기술 도입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코스콤은 금융투자업계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증권에 특화 신기술을 적용 시 다양한 이슈 사항에 안정적인 대응이 가능한 유일한 공인인증기관이다. 최근 핀테크 펀드 조성, 핀테크 테스트베드 구축 등을 통해 핀테크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증권사 대상 FIDO 인증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SGA솔루션즈는 코스콤이 FIDO 인증 기술 및 증권사 상용화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인증 기반 FIDO 시스템을 구축한다. 코스콤은 이를 기반으로 HTS, MTS 등 증권거래의 신속한 서비스를 위한 전자서명을 적용하고, 생체인증을 포함한 다양한 인증 수단과 공인인증서를 연계함으로써 통합인증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는 “FIDO 인증이 차세대 인증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어, 향후 은행, 증권사를 비롯한 금융권과 더불어 포털, 간편결제 등 산업 전반에 확대 될 것”이라며, “지난 15년간 쌓아온 인증 사업의 전문성과 통신사, 코스콤 등 FIDO 인증 제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