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HPE, IoT 기기 상호운영성 개선 협력
상태바
ARM·HPE, IoT 기기 상호운영성 개선 협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산업용 IoT 활성화 지원 … HPE, ARM 엠베드 연결 솔루션 활용

반도체 설계자산(IP) 기업인 ARM은 휴렛 패커드 엔터프라이즈(HPE)와 함께 기기의 상호운용성을 대폭 개선,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구축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산업 자동화, 스마트 도시, 환경 모니터링, 스마트 조명용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중앙 통제 방식으로 기기를 식별하고 접근, 관리할 수 있도록 협력을 진행한다. HPE는 ARM 엠베드(mbed) IoT 디바이스 플랫폼(Device Platform) 연결 솔루션을 사용한다. 엠베드는 모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하고 운용 배치를 관리하고, 기기의 정보 분석을 원활하게 해준다. 확장과 축소가 고도로 자유로운 ARM의 연결 솔루션은 개방형 표준에 기반하며 엠베드 기술이 제공하는 칩-투-클라우드(chip-to-cloud) 기기 보안 기능을 활용한다.

데이브 슬리터(Dave Sliter) HPE 부사장은 “HPE는 ARM과 IoT 기술 분야에서 협력해 연결성(connectivity)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협력으로 새로운 IoT 솔루션의 시장 출시가 단축되고 기업 내 스마트 커넥티드 기술 도입은 가속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페시 파텔(Dipesh Patel) ARM 인큐베이션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ARM과 HPE의 솔루션은 산업용 IoT 네트워크 구축 과정을 간소화할 것”이라며, “이 솔루션은 보안이 강화되고 표준에 기반한 방식으로 수많은 IoT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다. 또 향후 성장에 대해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한 구축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