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3 모델B’ 출시
상태바
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3 모델B’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3.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리먼트14는 신모델인 라즈베리파이3 모델B(Raspberry Pi 3 Model B)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더욱 빠르고 강력하며 무선랜 및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출시된 라즈베리파이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같은 세계적인 주변기기 생태계를 비롯 엘리먼트14의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시켜준다.

라즈베리파이 3는 ARMv7 운영체제를 구동하고 이전 모델인 라즈베리파이 2의 900MHz보다 크게 개선된 1.2GHz의 속도를 자랑하는 브로드컴 BCM2837 64bit ARMv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전력관리 기능도 개선됐고, 초대 2.5Amps의 전력만을 사용하는 동시에 강력한 외부 USB 기기를 더욱 많이 지원할 수 있다.

BLE(Bluetooth Low Energy)와 무선랜을 지원하는 라즈베리파이 3는 IoT, 블루투스 헤드폰 또는 스피커, 와이파이 게이트웨이, 홈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클레어 도일(Claire Doyle) 엘리먼트14 라즈베리파이 글로벌 헤드는 “라즈베리파이 3 모델B는 이전 모든 모델을 앞서는 성능을 제공한다”며 “지속적으로 확장 중인 주변기기 포트폴리오를 통해 라즈베리파이 3 고객들은 원하는 용도의 프로젝트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엘리먼트14는 독자적인 라즈베리파이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들이 신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라즈베리파이를 손쉽게 사용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일체가 담긴 16GB NOOBS 마이크로 SD 카드, 개선된 전력관리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2.5A 라즈베리파이 전원공급장치, 라즈베리파이 3 전용 케이스 등 주변기기도 함께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