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센티미터 수준 정밀도 ‘네오M8P’ 출시
상태바
유블럭스, 센티미터 수준 정밀도 ‘네오M8P’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무인 장치 유도 시스템 등 소형 디자인용 초정밀 기술 제공

유블럭스는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고성능 ‘네오(NEO)M8P GNSS’ 수신 모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오M8P는 12.2×16×2.4mm의 초소형 설계가 적용됐으며, 초정밀 실시간 이동 정밀 측위(GNSS RTK)를 지원한다.

유블럭스의 네오M8P-0이 장착된 로버(rover)는 RTCM(Radio Technical Commission for Maritime Services)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통신회선을 통해 유블럭스의 베이스 리시버인 NEO-M8P-2로부터 보정 값을 받아 센티미터 수준의 위치결정 정밀도를 달성한다.  RTK 알고리즘은 모듈에 사전통합돼 제공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유블럭스는 모듈의 크기와 중량은 물론 소비 전력도 기존 솔루션 대비 다섯 배 가량 절감시켰으며, 별도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시스템에 인하우스 RTK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자원을 추가적으로 절약할 수 있게 한다. 유블럭스 네오M8P는 트랙터와 로봇 잔디깍기 기계와 같은 농업 및 무인 장치 유도 시스템 등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다니엘 암만 (Daniel Ammann) 유블럭스 포지셔닝 담당 부사장은 “네오M8P 는 드론과 같이 다양한 시장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요구하는 장비를 개발하려는 혁신적 기업들의 기술 장벽을 낮춰준다”며, “네오M8P는 크기와 전력 소비에서 경쟁 제품보다 한층 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존 제품 플랫폼에 쉽게 통합될 수 있고 고객의 비용을 크게 절감해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