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크롬캐스트 오디오 국내 출시
상태바
구글코리아, 크롬캐스트 오디오 국내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3.0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대 크롬캐스트 동시 출시, 크롬캐스트 인기몰이 지속
▲ 2세대 크롬캐스트와 크롬캐스트 오디오

구글코리아는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구글코리아는 새 2세대 크롬캐스트도 함께 선보였다.

구글이 2014년 선보인 크롬캐스트는 TV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에 삽입해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재생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크롬캐스트와 마찬가지로 기존 스피커에 꽂아 무선 연결(Wi-Fi)를 통해 스마트폰의 음악을 간편하게 스피커로 재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기다. 블루투스와는 달리,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는 스피커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스피커와 멀어져도 음악이 끊기지 않고 전송된다. 또 스마트폰의 벨소리, 문자소리 등은 스피커로 전달되지 않아 음악감상을 방해하는 요소도 제거된다.

크롬캐스트 오디오와 함께 출시된 2세대 크롬캐스트는 블랙, 레모네이드, 코랄 등 보다 다양한 색상을 채택했으며, 외부 디자인도 원형으로 변경됐다. 또 TV기기의 HDMI 포트에 더 편리하게 꽂을 수 있도록 연결 방식이 변경됐으며, 모든 최신 Wi-Fi 표준을 지원해 상황에 따라 바뀌는 와이파이 환경에 보다 잘 적응하도록 개발됐다.

2세대 크롬캐스는 ‘앵그리버드 프렌즈(Angry Birds Friends)’ 등 크롬캐스트를 지원 모바일 게임을 TV에서 즐길 수 있게 하며, 국내 출시가 예정된 ‘파이널판타지 13(Final Fantasy XIII) 구글 캐디션 에디션’도 TV 화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앱도 업데이트돼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앱에서 크롬캐스트를 통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크롬캐스트와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앱이나 게임들도 추천 기능도 새롭게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