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상태바
인텔코리아,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부문 IT솔루션 산업 대표…기술 혁신·사회 기여도 인정

인텔코리아(대표 권명숙 www.intel.com)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KMAC은 제조, 서비스, 공공 부문의 세 분야로 나누어 존경 받는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 중 인텔코리아는 서비스부문의 IT솔루션 산업 대표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으로 인텔코리아는 지난 2011년 해당 분야에서 처음 1위로 선정된 이래, 6년 연속 1위 수상의 기록을 세웠다. 인텔코리아는 2015년 초 세계 최초 14nm 마이크로아키텍처 공정의 5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하반기에는 인텔 역사상 최고 성능을 갖춘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연이어 출시했으며, 디바이스에서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컴퓨팅의 전영역을 아우루는 솔루션을 확보하는 등 기술 혁신 선도 역량을 증명했다.

또한 학생들의 역량 강화 및 소프트웨어 교육 확산을 위해 인텔 크리에이티브 교사 네트워크(Intel Creative Teacher Network)와 연계해 전국 11곳에 ‘인텔 이노베이션 허브’를 지원하는 한편, 창의력 개발과 프로그래밍 학습을 위해 ‘메이커 페어(Maker Faire) 서울 2015’, ‘대한민국 과학기술 창작대전 2015’에 참여하는 등 디지털 시대를 위한 미래 인재 양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러한 혁신 기술력과 사회 기여도를 인정 받아 IT솔루션 산업 부문 1위에 또 다시 선정된 것이다.

권명숙 인텔코리아 사장은 “인텔코리아가 6년 연속으로 IT솔루션 산업 부문 가장 존경 받는 기업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인텔은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기업환경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혁신적인 컴퓨팅 경험을 제공해왔음은 물론 분쟁광물 미사용 및 고용 다양화 프로젝트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기술혁신은 물론 교육, 환경, 사이버 폭력 등 다양한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