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DS-5 개발 스튜디오’에 MISRA 컴플라이언스 툴 통합
상태바
ARM ‘DS-5 개발 스튜디오’에 MISRA 컴플라이언스 툴 통합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2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DRA 개발 LDRA라이트 제공 … ARM 기반 소프트웨어 안정성 강화

ARM은 ‘자동차 산업 소프트웨어 안정성 협회(MISRA : Motor Industry Software Reliability Association)’의 규정 준수 툴을 ARM DS-5 개발 스튜디오(ARM DS-5 Development Studio) 툴 스위트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DS-5는 TÜV 인증 ARM 컴파일러(TÜV-certified ARM Compiler)와 안전성 인증 키트(safety qualification kit)에 MISRA 규정 준수 역량이 추가되면서 자동차, 헬스케어와 산업 자동화와 같이 안전성이 필수적인 시장에서 ARM 기반 제품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

ARM DS-5 소프트웨어용 LDRA라이트(ADLAlite)는 MISRA 표준위원회의 회원사인 LDRA가 제공한다. LDRA는 지난 40년 이상을 항공 전자, 자동차, 의료, 공업 및 철도와 같은 업계에 산업별 안전 전문 기술을 제공했다. LDRA라이트 툴은 ISO 26262와 IEC 61508과 같은 기능 안전성 표준을 준수한다.

ARM의 개발 솔루션 그룹 총괄인 하비어 오렌산즈(Javier Orensanz)는 “ARM의 소프트웨어와 툴 파트너 생태계가 확대함에 따라 ARM 기술이 안전성을 요구하는 시장에 도입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라며 “ARM DS-5 개발 스튜디오에 LDRA 기술을 추가하면서 통계 분석과 컴파일레이션, 디버그와 같은 기능을 포함한 안전성 관련 개발을 위해 훨씬 강력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LDRA의 운영 담당자인 이안 헤널(Ian Hennell)은 “안전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팀에게 통합 설계 환경에서 MISRA 표준을 준수하는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는 시스템 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 일반적인 코딩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라며 “LDRA라이트는 ARM DS-5 툴체인을 위해 비교할 수 없는 기능 안전성을 지원하며 더욱 폭넓은 애플리케이션과 산업에 MISRA 표준이 도입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