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중앙의료원 6개 병원, 의료정보서비스 성능·가용성 향상
상태바
가톨릭중앙의료원 6개 병원, 의료정보서비스 성능·가용성 향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2.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 하이엔드 스토리지 ‘VSP G1000’ 도입…SSD 도입해 접수·수납 업무 처리 속도 향상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blog.his21.co.kr, 대표 전홍균)은 가톨릭중앙의료원의 6개 부속 병원이 자사의 하이엔드스토리지VSP G1000을 도입해 의료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성능 및 안정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종배 평화이즈 병원통합운영본부 인프라기술팀장은 “계열 병원 간 의료 서비스를 표준화함으로써 환자 및 병원 이용객 우선의 최첨단 선진 의료서비스를 갖췄다”라고 말했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산하 부속병원에 전자의료기록(EMR), 의학영상정보(PACS), 진료전달 시스템(OCS)등환자의 중요한 의료 정보를 다루는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갖추고 병원 간 진료 정보 교류 및 협진을 통해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CMCnU(neuro-Ubiquitous) 2.0’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CMCnU(neuro-Ubiquitous) 2.0’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고도의 안정성과 고성능을 제공하는 ‘VSP G1000’을 도입해, 평균 시스템 응답시간을1.5배 향상시켰다. 또한 수납 및 처방과 관련된 업무용으로 SSD를 할당, 업무 처리 속도를 향상해 환자들의 대기시간을 크게 낮췄으며, 컨트롤러 증설 없이도 최초 용량 대비 3배 이상 확장이 가능하고, 무중단으로 증설할 수 있어 향후 인프라 확대가 용이해졌다.

특히 VSP G1000의 도입과 함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VM(이하, HUS VM) 2대를 각각 복제 및 기타 서버로 구축해, 안정적인 이중화 복제 스토리지로 구성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서비스 중단 없는 24시간 가용성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김종배 평화이즈병원통합운영본부 인프라기술팀장은 “계열 병원 간 의료 서비스를 표준화함으로써 환자 및 병원 이용객 우선의 최첨단 선진 의료서비스를 갖췄다”라며 “특히 메인 스토리지 변경을 통해 업무 속도를 향상하고, 병원정보시스템의 신뢰성과 가용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서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최용진 본부장은 “의료기관의 경우 환자의 생명을 다루는 특성상 시스템 지연이나 중단은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VSP G1000 스토리지 시스템과 같은 고성능, 고가용성 및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는 스토리지가 절실하다”라며 “6개 병원을 통합하는 대형 프로젝트에서 인정받은 성능을 기반으로 의료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