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2TB 모바일 HDD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2TB 모바일 HDD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께 7mm로 모바일 기기 저장 공간 확장
▲ 씨게이트 모바일 HDD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7mm의 두께에 2TB의 용량을 지원하는 초박형 하드 드라이브 ‘씨게이트 모바일 HDD(Seagate Mobile HDD)’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맷  루틀리지(Matt Rutledge) 씨게이트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 엔지니어들은 2.5인치 폼팩터에서 플래터당 1TB의 밀집도를 구현함과 동시에 부팅에 필요한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해냈다”며 “제조사는 씨게이트의 새로운 ‘모바일 HDD’를 이용해 오늘날 노트북에서 요구되는 빠른 속도와 많은 저장 공간, 그리고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얇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씨게이트의 초소형 모바일 HDD는 무게 89.8g로 기존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 대비 25% 가량 더 가볍다. 아울러 7mm의 얇은 두께로 모바일 기기에 더 큰 용량의 배터리나 메모리,  또는 향상된 공기순환 장치 등을 탑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들이 보다 높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 현존하는 대부분의 모바일 컴퓨터와 호환이 가능한 SATA 6Gb/s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기존 노트북 역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2TB의 용량은 약 20만 장의 사진, 25만 곡의 음원, 혹은 124시간 이상의 HD  화질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수준으로 씨게이트 모바일 HDD는 1TB와 2TB 두 종류로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