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비즈니스 모빌리티·SDDC 솔루션 대거 선보여
상태바
VM웨어, 비즈니스 모빌리티·SDDC 솔루션 대거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2.1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워크스페이스원’ 최초 공개

클라우드 인프라와 비즈니스 모빌리티 솔루션 부문의 글로벌 리더 VM웨어는 모바일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비즈니스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제품들을 대거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제품들은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호라이즌(Horizon 7)과 호라이즌 에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 스위트 7,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버추얼 SAN 6.2다. 특히 워크플레이스 원은 VM웨어가 처음 선보이는 제품으로 손쉽고 안전하게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강점이다.

산제이 푸넨(Sanjay Poonen) VM웨어 수석부사장 겸 엔드유저컴퓨팅(EUC) 부문 사장은 “기업들은 물리적인 업무 공간,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장벽을 넘나들면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사용한다”며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와 비즈니스 모빌리티 구현이 곧 단순 IT 비용절감이 아닌 모바일 클라우드 시대에 걸맞는 전략”이라고 밝혔다.

워크스페이스 원,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위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VM웨어 워크스페이스 원은 간편하고 안전한 엔터프라이즈용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모든 기기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운영, 관리한다. 또한 아이덴티티(Identity) 관리 기능을 통합해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를 하고 데이터 손실을 줄이며 기존 IT 프로세스를 모바일 클라우드 시대에 걸맞게 현대화한다.

워크스페이스 원은 현재 특허 심사를 받고 있는 시큐어 앱 토큰 시스템(Secure App Token Systems) 기술을 사용해 직원, 기기, 기업, 클라우드 간의 안전한 접속을 가능하게 하는 원터치 모바일 싱글 사인 온(Single-Sign On) 인증을 제공한다. 따라서 직원들은 인증 절차를 한번만 거치면 개인화된 기업용 앱스토어에 즉시 접속해 모바일, 클라우드, 윈도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을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와 축소된 디바이스 프로비저닝이 통합 관리 플랫폼을 통해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10과 같은 모바일 운영체제 관리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직원들은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고 기기별 사용, 관리 방식을 설정해 데이터 손실율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며 자기 소유의 기기를 업무에 활용하는 BYOD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 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이메일, 캘린더, 주소록, 문서관리, 채팅 등 기업용 소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따라서 직원들은 데이터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범용 수준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개발팀이 어디서든지 응대할 수 있도록 아틀라시안 지라(Atlassian Jira), 깃허브(GitHub), 젠킨스 같은 제 3의 Saa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강력한 화면 전환 및 터치 기능과 에버노트, 지메일, 야후!메일과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더불어 민감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디바이스 관리 기능과 아이덴티티를 컴플라이언스체크 컨트롤 액세스(ComplianceCheck Control Access)와 통합해 특정 기기나 애플리케이션에 관계 없이 접근 통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이러한 제어 방식은 인증 강도, 네트워크 범위과 같은 기존의 아이덴티티 정책을 수렴하고 GPS 위치, 애플리케이션 화이트리스트/블랙리스트 방식, 에어워치(AirWatch) 모바일 보안 파트너들의 플러그인 등의 디바이스 컴플라이언스 정책을 추가해야 한다. 에어워치 컴플라이언스 엔진은 확장성과 보안성을 고려해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변경 가능한 자동 워크플로우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

이외에도 VM웨어 에어워치의 모바일 관리 기능, VM웨어 호라이즌, VM웨어 앱 불륨스를 이용해 관리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적으로 배포하고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들이 어느 기기에서나 윈도우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한다.

호라이즌 7/에어, 편의·보안·속도·확장성 향상된 데스크톱·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새로 공개된 호라이즌 7과 호라이즌 에어는 클라이언트 기반의 실시간 정책 기반 솔루션을 이용해 뛰어난 IT 보안성을 자랑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VM웨어 아이덴티티 매니저의 트루 싱글 사인 온(True Single Sign-On) 기능을 통해 윈도우 기반 데스크톱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새로운 디스플레이 프로토콜은 다양한 기기들을 지원하고 성능과 유연성을 보장한다.

특히 최신 VM웨어 앱 불륨스 솔루션 지원을 통해 스토리지 및 운영 비용을 70% 줄이고, 이미지 관리시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95% 낮춘다. 또한 20분 내로 2000개의 가상 데스크톱 생성이 가능해 개인화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의 프로비저닝 성능을 한층 높인다.

VM웨어 호라이즌 에어 하이브리드-모드(기존 Project Enzo)는 호라이즌 에어가 새로 제시하는 클라우드 스케일의 아키텍처로서 버추얼 SAN 레디 노드와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의 간편성과 클라우드 기반의 VM웨어 가상 데스크톱 및 애플리케이션 기술의 경제적 이점을 통합하는 것이 강점이다. 그리고 새로운 방식으로 가상 업무공간의 구축, 배포, 관리를 제시해 고객들은 완벽한 클라우드 중심의 서비스 혹은 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선택할 기회를 누릴 수 있다.

호라이즌 에어 하이브리드-모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컨트롤 플레인과 호라이즌 노드 테크놀로지로 구성돼 있다. 컨트롤 플레인은 VM웨어 v클라우드 에어상에 구현된 클라우드 관리 레이어로 IT 관리자들이 단일 모니터링 통해 새로운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혹은 버추얼 SAN 레디 노드를 손쉽게 관리, 배포할 수 있도록 한다. 호라이즌 노드 테크놀로지는 워크로드의 지능형 오케스트레이션, 배포, 관리를 지원하고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내 통합 컨트롤 플레인을 통해 연결, 관리 지원 받는다.

v리얼라이즈 스위트 7,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새로 업데이트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 스위트 7은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원활하게 프로비저닝,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위한 포괄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 특히 개발팀이 추가 인프라를 요구할 때 관리자가 직접 클라우드 구축 후 완전한 애플리케이션 스택을 구성, 제공할 수 있는 데브옵스(DevOps) 환경을 지원한다.

애플리케이션 제공 속도를 가속화시키는 VM웨어 코드 스트림 기능도 함께 추가해 개발팀이 다양한 IT 자원 요청에 신속하게 응대하고 지속적인 자원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v리얼라이즈 스위트 7에 속하는 제품들은 ▲v리얼라이즈 오페레이션스 6.2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 3.3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 7 등이다.

버추얼 SAN 6.2,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위한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버추얼 SAN 6.2는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v스피어의 4세대 제품으로, 최신 서비스 품질 및 구성과 구현 자동화 기능을 비롯해 새롭게 추가된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데이터 효율을 위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버추얼 SAN 6.2에는 ▲CPU와 메모리에 별다른 영향 없이 최대 7배의 데이터 절감을 가능하게 하는 중복 제거 및 압축 ▲동일한 수준의 데이터 복원력을 유지하면서도 사용 가능한 용량을 최대 2배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이레이저 코딩(RAID 5/ RAID 6) ▲클라우드 자원 공유 시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는 QoS ▲설정 및 네트워크 구성을 자동화하고 하드웨어 적합성 검사를 수행해 버추얼 SAN의 맞춤형 자동 배포를 가능하게 하는 체계화된 관리 기능이 있다.

VM웨어는 버추얼 SAN 6.2와 함께 사전 인증 서버인 버추얼 SAN 레디 노드를 OEM 파트너들을 통해 공개했다. 개선된 버추얼 SAN 레디 노드 프로그램은 OEM 파트너들이 사전 서버 제조 과정에서 v스피어와 버추얼 SAN을 검증된 드라이버와 펌웨어를 통해 빌트인 환경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팩토리 빌트인 방식으로 버추얼 SAN 레디 노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첫 OEM 파트너는 후지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 슈퍼마이크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