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팩토리, 온라인 계약 ‘모두싸인’ 베타 버전 출시
상태바
로아팩토리, 온라인 계약 ‘모두싸인’ 베타 버전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온라인 계약 서비스 제공 …. 정식 서비스 시 기업용 관리페이지 추가

로아팩토리(대표 이영준)는 온라인 계약서비스 ‘모두싸인 1차 베타(www.modusign.co.kr)’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모두싸인은 직접 만나지 않고, 종이없이 계약을 할 수 있는 온라인 계약 서비스다.

공개된 1차 베타 버전에서는 계약서 등 서명이 필요한 문서를 업로드해 직접 서명과 도장을 만들어 입력할 수 있고, 완성된 파일을 다운받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다. 기존에 서명과 도장을 문서에 입력하기 위해서는 출력과 스캔을 해야 했던 불편요소를 제거한 것이다.

로아팩토리는 모두싸인 1차 베타 버전을 시작으로, 본인인증과 보안을 강화돼 온라인으로 계약이 가능한 2차 베타 버전, 기업용 관리페이지와 모바일 앱이 포함된 정식버전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영준 로아팩토리 대표는 “다른 지역의 업체와 계약을 맺을 때마다 직접 상대방과 만나야만 했고, 이메일이나 등기를 이용하더라도 출력한 계약서에 일일이 서명날인하고 스캔하는 과정에 너무나 많은 불편함을 느꼈다”라며 “별도의 전자계약 시스템을 사용하더라도 높은 서비스 구축비용과 공인인증서와 같은 불편한 요소들이 있는 반면 모두싸인은 공인인증서 없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계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