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테크놀로지스, ‘API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CA테크놀로지스, ‘API 아카데미’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1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I 비즈니스·관리 방안 공유 … 오는 2월 24일 진행

한국CA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오는 2월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API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의 성공적인 활용과 관리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오늘날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앱,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로 공개하려는 요구가 증가하면서 API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API를 통해 웹, 모바일,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표준화된 방식으로 자산을 공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시도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API 전략은 기업의 비즈니스 측면뿐만 아니라 개발자 커뮤니티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보안 요소도 고려돼야 한다. 이번 행사에는 글로벌 API 전문가로 꼽히는 마이크 아문센(Mike Amundsen) CA 테크놀로지스 API 아키텍처 담당 이사가 강사로 나서 API 비즈니스 및 관리 방안을 발표하고, 데브옵스(DevOpS)와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를 활용한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개발 방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아문센 이사는 세계적인 API 전문가로,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고 전 세계를 무대로 네트워크 아키텍처, 웹 개발 관련 자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컨슈머와 엔터프라이즈 부문 모두에서 수 많은 기업과 협업하면서 API 비즈니스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