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소프트웨어 품질 관련 모든 것 책임진다”
상태바
와이즈스톤 “소프트웨어 품질 관련 모든 것 책임진다”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석 사장 “최고의 SW 품질 관리로 고객과 동반 성장”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 www.wisestone.kr)은 최근 고속 성장으로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는 기업 중 하나다. 소프트웨어의 중요성 증대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에 높은 역량을 축적해온 와이즈스톤이 수혜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사장을 만났다.

▲ 이영석 와이즈스톤 사장

Q. 2015년의 성과와 2016년 계획은.
전반적으로 시장 상황이 어려웠지만, 와이즈스톤은 30%의 높은 성장을 달성했다. 소프트웨어의 중요도 증대와 이에 따라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을 위한 테스팅 아웃소싱 문화가 확산된 것에 더해 와이즈스톤 구성원 개개인이 변화와 혁신, 창조적인 마인드와 끊임없는 열정으로 함께 노력해 온 것에 대한 결실이 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향후 와이즈스톤의 비전 달성의 한 축이 될 품질관리 솔루션의 완성도를 배가시켰다는 점도 성과다.

소프트웨어 버 그 추적과 해결을 지원하는 테스트 라이브사이클 관리 솔루션 ‘OWL 3.0’을 완성시키면서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기능과 성 능, 안정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소프트웨어 품질관리에 대한 요구가 높은 만큼, 올해에는 향상된 OWL에 대한 비즈니스를 강화해 테스트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 OWL이 시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소프트웨어 기능 테 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그플랜트’와 연계하면 더 철저한 소프트웨어 품질 관리가 가능하게 돼 고객사의 소프트웨어 품질 향상 체제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Q. 와이즈스톤이 가진 경쟁 우위 요소는.
소프트웨어 테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양질의 인력이다.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친 지식뿐 아니라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가 결합돼야 제대로 된 소프트웨어 검증이 가능하다. 와이즈스톤은 창의력과 열정, 오랜 경험을 지닌 양질의 인력은 물론 이들의 역량을 기업의 노하 우로 축적할 수 있는 체제를 갖고 있다.

나아가 지속적으로 체계적인 내부 교육 활동을 전개해 내부 인력들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보다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컨설팅과 품질관리를 위한 자체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더 높 은 수준의 품질관리 서비스로 고객사의 소프트웨어 품질과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G전자를 비롯, 와이즈스톤과 오랫 동안 함께 하면서 신뢰를 보여주고 있는 고객사들이 와이즈스톤의 고품질 서비스를 입증한다고 생각한다.

Q.와이즈스톤의 비전은.
궁극적인 목표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기업이 되는 것이다. 최고의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기업으로 신뢰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 고객사는 품질관리에 대한 불필요한 역량 투입 없이 기업 본연의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돼 성장의 기회를 잡는 효과로 나타날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신뢰도 높은 서비스가 중요하다.

테스팅 서비스와 컨설팅 서비스 수준 향상은 물론 우수한 관련 솔루션을 개발, 확산시켜 최고의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신뢰도 높은 서비스와 솔루션을 공급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소프트웨어 테스팅과 같은 아웃소싱 서비스에 대한 인식 개선에도 일조하고 싶다. 소프트웨어 선진국들을 보면, 아웃소싱 기 업의 역량을 인정하는 문화가 정착돼 다수의 일류 기업이 탄생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굴지의 글로벌 기 업으로 성장한 액센츄어가 대표적이다.

우수한 소프트웨어 인력을 유치, 이들의 기량이 더욱 향상되고 발전될 수 있는 기회와 기반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를 기업의 노하우로 축적시킴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팅 등 아웃소싱 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겠다. ‘소프트웨어 품질과 관련된 모든 것을 와이즈스톤이 책임진다’는 의식으로 높은 신뢰를 획득, 한국의 액센츄어가 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