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IBM, 산업용 IoT 솔루션 확산 협력
상태바
윈드리버·IBM, 산업용 IoT 솔루션 확산 협력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M 왓슨 IoT 클라우드·윈드리버 헬릭스 통합·개발 가이드 제공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IBM과의 협업으로 스마트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객용 가이드 ‘엣지-투-클라우드(edge-to-cloud)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고객용 레시피 가이드에는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IBM Watson IoT Cloud Platform) 서비스와 윈드리버 헬릭스(Wind River Helix) 포트폴리오의 제품들을 통합, 활용하는 방법이 담겨 있다.

IBM과 윈드리버는 이번 레시피와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통해 디바이스 관리, IBM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 등 완전한 형태의 IoT 솔루션에 요구되는 모든 빌딩 블럭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레퍼런스 아키텍처에는 스마트 빌딩, 지능형 교통 시스템, 공장 자동화, 헬스케어 등 각각의 시장에 대한 디바이스와 시스템의 관리 및 적용을 위한 기술이 포함됐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엣지단에서 클라우드까지 포괄하는 IoT 솔루션을 위해 총체적인 구성 요소들을 제공한다. 특히 윈드리버의 운영체제인 브이엑스웍스(VxWorks)와 윈드리버 로켓(Wind River Rocket), 윈드리버 펄사 리눅스(Wind River PulsarTM Linux)와 SaaS 제품군 형태로 제공되는 윈드리버 헬릭스 클라우드(Wind River Helix Cloud)를 위한 레시피는 디바이스 데이터 처리를 위해 IBM 왓슨 IoT 클라우드 플랫폼 및 IBM 블루믹스, IBM IoT 리얼타임 인사이트(IoT Real-Time Insights)와 통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하고 있다.  

브렛 그린스테인(Bret Greenstein) IBM 왓슨 IoT 담당 부사장은 “IoT에는 변혁의 열쇠가 담겨 있다”며 “산업용 솔루션을 위한 윈드리버와의 파트너십은 최적의 커넥티비티와 정보 관리, 코그너티브 역량 확보의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양사는 보다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엔지니어들이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기업의 경영자들이 통찰력을 활보하고 최적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이클 크러츠 윈드리버 최고제품책임자(Michael Krutz)는 “최근 산업 부문 고객들이 IoT의 무한한 가능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윈드리버와 IBM은 업계 최고 수준의 엣지단에서 클라우드까지 포괄하는 기술 가이드를 제공해 빠르게 진화하는 시장에서 IoT의 변혁이 이끄는 제조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