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증권플러스 포 카카오’, 누적 거래액 5조 돌파
상태바
두나무 ‘증권플러스 포 카카오’, 누적 거래액 5조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2.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편리한 서비스 강점…국내 유수 증권사와 제휴로 이용자 편익 도모

모바일 증권앱 ‘증권플러스 포 카카오(이하 증권플러스)’의 누적 거래액이 출시 2년 만에 5조원을 돌파했다.

모바일 핀테크 대표기업 두나무(대표 송치형 www.dunamu.com)는 자사의 소셜 트레이딩 서비스(STS) ‘증권플러스’의 누적 거래액이 2016년 1월 말 기준 5조원을 달성했으며, 누적 다운로드 또한 100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국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증권플러스는 2014년 2월 첫 출시 이래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월 거래액 1조원 규모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증권플러스는 카카오톡 내 친구목록을 연동해 지인의 관심 종목과 투자 방법을 공유하고, 사용자간에 실거래 정보를 공유하는 서비스 모델로 어렵게만 느껴졌던 주식투자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현재 증권플러스 앱을 통해 거래 가능한 증권사는 삼성, 키움, 미래에셋, 유안타, IBK, 현대, 대신,  NH 등 8개사다.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별도의 추가 수수료 없이 기존 증권사의 거래수수료 그대로 거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에게는 편리한 거래 환경을 지원하고, 제휴 증권사에게는 수수료 수익 창출 및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관계로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증권플러스의 이러한 성장 요인에는 국내 증권거래 환경의 변화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작년 1년간 유가증권(코스피) 시장에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거래량은 하루 평균 2억4887만주로 전년 대비 2.09배에 달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는 전체 거래량의 27.33%를 차지하는 비중이다. 코스닥 시장의 모바일 거래량은 3억6399만주로 역시 전년 대비 2.11배로 불어나 30.11%를 차지했다. 코스닥 모바일 거래량은 2009년까지 2%대에 불과했다.

두나무 송치형 대표는 ”국내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방식이 모바일 매체로 빠르게 이동하는 추세인데다 소액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보다 쉽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플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며 “이용자들이 증권플러스를 더 효과적이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증권플러스는 증권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며 모바일 핀테크 분야의 독보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증권플러스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해 9월에는 자회사인 두나무투자일임을 설립하고 모바일 자산관리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으며, 삼성증권과 특허 기술을 제휴해 올 상반기 서비스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