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HW 기반 가상화 GPU 제품군 공개
상태바
AMD, HW 기반 가상화 GPU 제품군 공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6.02.0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어 메탈 아키텍처로 AMD 파이어프로 S7150/S7150 x2 GPU 도입 가능

AMD는 멀티유저 GPU(MxGPU) 기술이 적용된 하드웨어 기반 가상화 GPU 제품인 AMD 파이어프로(AMD FirePro) S시리즈 GPU 제품군을 공개했다. AMD는 하드웨어 가상화 GPU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원격 워크스테이션, 클라우드 게이밍, 클라우드 컴퓨팅은 물론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스트럭처(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환경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xGPU 기술의 도입은 곧 가상 컴퓨터(VM: Virtual Machine) 전반에 걸쳐 일관성 있는 성능과 향상된 보안성이 확보됨을 의미한다. MxGPU 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예측가능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GPU를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AMD MxGPU 기술은  PCI 익스프레스 표준인 싱글 루트 I/O 가상화(SR-IOV: Single Root I/O Virtualization)를 기반으로 하며, 하드웨어 GPU 스케줄링 로직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정밀성을 갖춘 서비스 제공과 가상 컴퓨터 데이터와 하드웨어 강제 메모리 격리 로직을 거치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무결성 보존이 가능하다. 또 다이렉트X, 오픈GL 등 그래픽 APU 뿐만 아니라, 오픈CL과 같은 연산 API에서도 완전한 가상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에서 GPU의 모든 그래픽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션 버크(Sean Burke)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부사장은, “이번 AMD 하드웨어 가상화 GPU 제품군은 기본 API 소프트웨어 지원과 함께 최첨단 그래픽 기술을 제공하고자 하는 AMD의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이를 통해 사용자마다 개별 인증 비용 없이도 AMD의 가상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